스토리지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 웨스턴디지털(WD, WesternDigital)이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 공식 라이선스 SSD, 'WD_BLACK SN850P NVMe SSD for PS5 consoles'를 선보이며 자사의 콘솔 전용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이전 세대 대비 높은 용량과 향상된 속도는 물론, 플레이스테이션 로고가 새겨진 특유의 히트싱크 디자인을 제공한다. 최대 4TB 용량을 지원하는 신제품 SSD를 통해 게이머는 PS5 스토리지 용량을 4배가량 확장할 수 있으며 최대 약 100개의 게임을 저장하고 플레이할 수 있는 유연성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PS5 콘솔용 WD_BLACK SN850P NVMe SSD는 이전 세대 대비 업그레이드된 속도를 지원하여 최신 게임 타이틀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특히 새로운 히트싱크 디자인은 PS5에 맞춰 최적화돼 부품에 대해 잘 모르는 게이머라도 손쉽고 간단하게 제품을 설치할 수 있다.

획기적인 업그레이드가 이뤄진 이번 PS5 콘솔용 WD_BLACK SN850P NVMe SSD는 공식 라이선스 제품으로, 최신 PS5 게임을 실행할 수 있도록 테스트와 인증을 거쳐 게이머로 하여금 선호하는 새로운 게임 타이틀을 안심하고 저장할 수 있는 솔루션을 선사한다.


웨스턴디지털 수잔 박(Susan Park) 글로벌 전략 파트너십 부문 부사장은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와 혁신을 위한 협업을 지속하면서 웨스턴디지털은 게이머의 향상된 게이밍 경험을 위한 솔루션을 선보인다는 목표를 꾸준히 이어갈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PS5 콘솔용 WD_BLACK SN850P NVMe SSD는 현재 네이버 공식 스마트 스토어 등 웨스턴디지털의 지정된 판매처를 통해 구입 가능하다. 국내 소비자 권장가격은 용량에 따라 1TB 259,000원, 2TB 469,000원, 4TB 839,000원이다. PS5 콘솔용 WD_BLACK SN850P NVMe SSD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자료제공 - 웨스턴디지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