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하게 제작 가능한 레어 등급 '정예군' 방어구 추가
엘라움 계곡 이후 몬스터 기본 스탯 하향
컬렉션 아이템과 구매 물품 추가된 침공전



레시피 조각으로 제작하는 레어 방어구! '정예군' 방어구 추가
제작으로 만들 수 있는 레어 등급 '정예군' 방어구 4종이 추가됐다. 정예군 방어구는 제작 가능한 레어 등급 방어구 중 능력치가 가장 낮지만, 그만큼 제작에 필요한 재료가 적다. 특히, 완제 레시피가 아니라 레어 방어구 제작 레시피 조각을 재료로 사용하기 때문에 월드 보스에 꾸준히 참여하면 레어 방어구 4부위를 제작할 수 있게 됐다.

레어 등급 장비는 매직 등급과 비교해 단순히 능력치만 오르는 것이 아니라, 장비 재련 시 붙는 옵션 수도 1개에서 2개로 증가해 성장 체감 폭이 크다. 따라서, 이번 업데이트 덕분에 성장이 막혔던 유저들이 앞으로 나아갈 원동력이 생겼다.

▲ 정예군 방어구 능력치는 다른 레어 장비보다 낮다

▲ 하지만, 레시피 조각으로 제작할 수 있어 레어 방어구 획득 장벽이 낮아졌다


MP 회복 컬렉션, 페어리 성장 재료 추가! 침공전 변경점
침공전 부관 NPC가 판매하는 상품이 추가됐다. 먼저, 차원의 정수 2,500개로 구매 가능한 투사 휘장은 컬렉션 등록 시 MP 회복 +20 능력치를 제공한다. 그리고 에픽 등급 이상 페어리 성장 재료인 '페어리 스톤'을 차원의 정수 1,400개에 판매(월 1회 제한)하고, 페어리 더스트는 구매 제한이 주간 1회로 변경됐다. 차원의 정수를 쓸 곳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레 침공전에 참여해야 하는 동기도 커지고 있다.

▲ 차원의 정수로 구매 가능한 MP 회복 컬렉션이 추가됐다

▲ 침공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 에픽 페어리 성장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스킬 밸런스 조정, 몬스터 능력치 하향 등 기타 주요 사항
상태 이상 중 사용할 수 있었던 대검 - 파이널 하울과 지팡이 - 리스토어의 사용 조건이 수정됐다. 스킬 등급에 맞춰 이제부터 파이널 하울은 유니크 등급 이하, 리스토어는 에픽 등급 이하 상태 이상 중일 때만 사용할 수 있다. 유니크 등급 페어리인 '염원의 에냐'는 공격 적중 시 일정 확률로 화속성 추가 피해를 주던 스킬 '에냐의 축복'의 타겟 수가 3에서 1로 감소했다.

미드가르드 지역의 엘라움 계곡부터 어셔마이너 왕국 초입부인 라미스 숲은 몬스터의 기본 능력치가 소폭 하향됐다. 해당 구간에서 메인 퀘스트가 막혀 있었다면 업데이트 이후 조금이라도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캐릭터 레벨 60을 달성하면 상점 - 소환 - 골드 탭에 추가된 '영광의 에픽 페어리 1회 소환'을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천만 골드이며, 구매 제한은 계정당 1회다. 가격이 비싼 대신 에픽 등급 페어리인 '우정의 루나' 또는 '현명한 아라운' 중 하나를 확정 획득할 수 있어 레벨을 달성했다면 반드시 구매해야 한다.

또한, 상점 - 교환소 - 이벤트 탭에서는 서버 랭킹 이벤트에서 1~3위를 달성한 기묘한사람, 아옭, 헤카테 수호자를 기념하기 위한 이벤트 컬렉션 판매가 시작됐다. 구성품은 각각 1,000 골드에 구매할 수 있고, 상승 능력치는 명중 +10, 방어 +10이다. 이번 컬렉션은 8월 30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효과가 적용된다.

▲ 상태 이상 중 사용 가능한 일부 스킬에 조건이 추가됐다

▲ 유니크 등급 페어리 염원의 에냐는 스킬 타겟 수가 감소했다

▲ 60레벨 달성 시 골드로 구매 가능한 에픽 페어리 확정 소환권이 추가됐다

▲ 랭킹 이벤트 1~3위를 기념하는 이벤트 컬렉션 구매도 잊지 말자


보상 2배, 저녁 시간대에는 열쇠 지급! 돌아온 파티 던전 붐업
업데이트 후부터 7월 26일(수) 점검 전까지 1주 동안 파티 던전 붐업 이벤트가 진행된다. 크레이던의 묘지 클리어 보상이 2배로 증가하고, 이벤트 기간 중 18:00~23:59 사이에 접속하면 매일 크레이던의 묘지 열쇠를 1개 지급한다. 이번 기회에 모아뒀던 열쇠를 모두 사용해 희귀한 보스 정수 선택 상자, 머플러, 스킬북 행운 상자 대량 획득을 노려보자.

▲ 이벤트 기간 중 모아뒀던 열쇠를 모두 사용해 대박을 노려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