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만용사의 힘든 초반, 분쇄 빌드로 뚫어내자!
장비/위상 의존도가 낮아 초반에 특히 유용
세 번째 스킬은 취향에 맞춰 선택

▲ 야만용사의 힘든 초반은 분쇄 빌드로 이겨내자!


힘겨운 야만용사의 초반?! 분쇄 빌드로 정면돌파!
#. 참고용 스킬 트리 ▶ 레벨링용 분쇄 빌드 [스킬 시뮬레이터 바로가기]



#. 야만용사의 초반을 책임지는 분쇄 빌드

야만용사의 초반 레벨링 난도는 높은 편이다. 기본적으로 붙어서 싸워야 하는 근접 캐릭터인데, 초반엔 탱킹 능력도, 화력도, 범위도 부족하다. 화력이 강한 스킬들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세팅이 완벽하지 않은 시점에서는 자원 및 쿨타임 관리가 어려워 효율이 떨어진다.

많은 유저들이 이 힘든 초반 구간엔 '분쇄' 빌드가 가장 효율적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분쇄는 출혈 도트 대미지를 넣는 핵심 기술로, 스킬 범위도 넓고 분노 소모도 적어 사용이 편리하다. 도트 대미지의 총합 딜은 초반 단계의 핵심 스킬 중 가장 높은 편이라 보스전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된다.

기본 기술로는 달려들기를 추천한다. 야만용사에게 부족한 기동력을 보완하고, 출혈 대미지도 넣을 수 있다. 보다 화력을 올리고 높이고 싶다면 달려들기 대신 도려내기도 선택해봄직하다.

▲ 강력한 도트 대미지를 기반으로 하는 분쇄. 보스전도 문제없다


#. '전장과 집결', 기본적으로 2함성을 사용

야만용사는 외침 스킬의 의존도가 매우 큰 직업이다. 외침은 자원 회복부터 저지 불가 부여, 공격력 증가, 방어력 증가 등 온갖 유용한 버프를 갖고 있다. 따라서 전장의 함성, 집결의 함성, 도전의 외침의 세 가지 함성을 사용하는 것이 기본 운영이다.

하지만 초반 단계에서는 2개의 함성만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도전의 외침은 생존력을 높여주는 스킬인데 초반 단계에서는 비교적 활용도가 떨어진다. 물론, 도전의 외침을 사용하면 자원 관리가 수월해지는만큼, 채용해도 무방하다.

▲ 초반 단계에선 도전의 외침을 제외한 2개의 함성 활용을 추천


#. 대미지의 '결정타', 유틸리티한 '도약' 등, 세 번째 스킬은 취향에 맞게 선택

세 번째 스킬은 다소 취향에 따라 갈리는 편이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선택되는 스킬은 '결정타'와 '도약'이다.

'결정타'는 분쇄 빌드의 부족한 점을 채워주는 스킬이다. 분쇄의 출혈 대미지는 매우 강력하지만, 도트 대미지의 특성상 적을 쓰러트리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린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는 것이 결정타다. 결정타로 강한 대미지를 순간적으로 넣을 수 있고, 적을 처치할 경우 스킬 쿨타임이 초기화되어 더 빠른 진행이 가능하다. 여기에, 추가 옵션으로 보스 대미지 증가, 자원 회복 기능도 붙일 수 있어, 어느 상황에서나 유용하게 사용된다. 단, 막타로 사용해야 하는 점, 쿨타임이 긴 점은 단점이라고 할 수 있다.

'결정타'가 대미지 중시라면, '도약'은 유틸 중심이다. 도약은 지면에 사용하는 스킬인 만큼, 이동기로 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 상당히 높은 수치의 자원 회복 능력도 갖춰 자원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확정 취약을 걸고 몬스터를 모으는 '강철 손아귀', 출혈 대미지를 한 번에 터트릴 수 있는 '파열' 등의 스킬도 채용해봄직하다.

▲ 분쇄 빌드의 느린 몬스터 처리 속도를 보완해주는 결정타

▲ 도약은 기동력을 높여주고, 분노 수급에도 도움을 준다


#. 궁극기는 '선조의 귀환'을 선택

아직 세팅이 완벽하지 않은 분쇄 빌드에 가장 어울리는 궁극기는 선조의 귀환이다. 선조의 귀환은 범위도 넓고, 자원 회복, 공격력 증가 등 다양한 능력을 갖고 있다. 여기에 화력 자체도 높아 네임드, 보스전 등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된다.

▲ 넓은 범위와 강한 화력, 유틸 까지. 레벨링용 분쇄 빌드와 잘어울리는 선조의 귀환


#. 추가 스킬 포인트 사용처 추천

- 혈점 포착: 적을 취약하게 만드는 효과
- 우렁찬 목소리: 함성 유지 시간을 늘려주는 필수 패시브
- 결정타 스킬 레벨
- 핵심 지속 효과: 솟구치는 분노
- 사투장 싸움꾼
- 무력화
- 무자비


#. 최대한 빠르게 담대한 위상을 얻자! 빠르게 확보하면 좋을 위상들

초반 레벨링용 분쇄 빌드는 장비 및 위상의 의존도가 낮아 위상 파밍이 강제되지 않는다. 하지만 자원 회복을 돕는 위상은 빠르게 갖추면 좋다. 특히, 야만용사의 모든 빌드에 사용되고, 스탠다드 모드에서부터 최고의 물욕템으로 평가되었던 '담대한 족장' 위상을 시즌 패스 보상으로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정말 강력한 위상이니, 최단 루트로 획득하자.

담대한 족장 위상 외에, 울려퍼지는 분노 위상을 파밍하여 자원 수급 속도를 높이자. 이외에도 공격력을 높여주는 기대하는 자 등의 위상도 좋다.

담대한 족장 : 외침 쿨타임을 크게 줄여주는 코어 위상. 시즌 여정 2단계 해제로 얻을 수 있으니 최단 루트로 획득할 것을 추천
▶ [위상 DB 바로가기]

울려퍼지는 분노 : 외침 활성화 시 분노 생성으로 분노 관리를 도와주는 위상
▶ [위상 DB 바로가기] ▶ [지도 DB 획득처 정보]

기대하는 자 : 기본 기술 이후 핵심 기술 대미지 증가
▶ [위상 DB 바로가기] ▶ [지도 DB 획득처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