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데브컴


쾰른 및 온라인에서 수천명이 넘는 업계 전문가와 함께하는 개발자 컨퍼런스, 데브컴 2023이 개막을 3주 앞두고 주최측이 200명 이상의 연사 및 14개 업계 토픽, 130개 이상의 세션으로 구성된 컨퍼런스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SNK 코퍼레이션의 대표인 켄지 마츠바라가 IP 제작 및 브랜드 인지도에 대해 이야기하는 세션과 키워드 스튜디오의 안전 책임자 샤론 피셔가 건강을 최우선으로 둔 커뮤니팅의 구축 방법을 설명하는 세션 등이 최근에 추가되었으며 작곡가 이논 주르가 스타필드, 폴아웃, 아웃라이더스 등의 음악 제작 과정을 소개하는 세션과 탱고 게임웍스의 디렉터인 존 요하나스가 하이파이 러쉬에서 음악과 액션 게임의 결합에 관해 이야기하는 세션 등도 추가되었다.

새로운 연사 하이라이트 외에도 프로그램의 모든 세션 예정 시간등을 업데이트 하고 있으며 곧 정확한 최종일정이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데브컴 주최측은 안전한 공간을 위한 조치를 더욱 강화할 계획을 공유했다. 컨퍼런스 주최 베테랑인 데브컴 팀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모든 사람들이 안전하고 환영받을 수 있도록 힘써왔다. 이러한 사명에 따라 모든 참가자, 연사, 업체, 스폰서, 자원봉사자 및 방문객 등은 데브컴 행동 강령 및 비도덕 행위 방지 정책, 게임스컴 안전 공간 정책 등을 준수해야 한다.

참가자들이 위법 행위를 신고하거나 우려 사항을 논의할 수 있는 플린타* 밋업, 침묵의 방, 익명 문의 양식 등 이미 시행되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더해 현장 조치가 확대될 예정이다. 여기에는 다른 업계 행사에서 문제가 발생했을 시 참가자에게 직접 접근하여 추가적인 수준의 안전을 제공하는 인식 제고 팀과 무료 스파이크 방지 키트가 포함된다. 두가지 모두 컨퍼런스 기간과 월요일과 화요일 저녁에 진행되는 모든 데브컴 부대 행사에서 상주하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데브컴의 운영 디렉터인 스테판 라이하르트(Stephan Reichart)는 "참석자들에게 긍정적인 이벤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언제나 우리의 최우선 과제였다. 컨퍼런스에서 배우고, 네트워킹하고, 비즈니스를 하는 것은 모든 참가자가 안전하고 걱정 없는 환경에서 가장 잘 이루어진다.” 라며, “우리는 참가자들이 흥미진진하고 멋진 추억을 가지고 돌아가기를 바라며 이를 더욱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저희는 자체 행사 형식을 넘어 다른 행사 주최자들과 접촉하여 모든 업계 전문가들을 위한 보다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모범 사례와 학습을 공유할 수 있도록 조치를 확대하고 있다. 특히 더 안전한 공간, 다양성, 포용성을 옹호하는 데 앞장서고 있는 여성 게임 홍보대사이기도 한 우리 팀원 아스트리드 구딩의 노력을 높이 평가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데브컴은 이에 더 나아가 10월과 11월에 게임 산업 행사의 안전한 공간에 관한 온라인 서밋과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할 예정이며, 국제 행사 주최자들을 초청하여 우리 산업을 더욱 안전하고 포용적인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우리 모두가 취해야 할 조치가 무엇인지 논의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데브컴 2023(#ddc2023) 기간 중 발표될 예정이다.

세션 및 연사 프로그램에 대한 최종 업데이트는 곧 공개될 예정이며, 켄지 마츠바라(Kenji Matsubara) CEO, 존 요하나스(John Johanas) 탱고 게임웍스 게임 디렉터, 스타필드의 이논 주르 작곡가 등 일부 주요 연사도 공개됐다. 더 자세한 사항은 데브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데브컴 사이드 이벤트 목록 및 티켓 구매도 데브컴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