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 (SCE)는 오늘 서브 우퍼가 탑재된 PS3™ 용 일체형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Surround Sound System)’을 2010년 가을 일본, 북미, 유럽 (PAL) 및 아시아 지역에 각각 희망소매가 19,800 엔 (세금포함), 199 달러, 199 유로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유저들은 스피커와 PS3™를 광디지털 케이블로 연결하고, TV 앞에 놓기만 함으로써 PlayStation®Move 모션 컨트롤러 지원 게임, 블루레이 영화, 3D 게임의 훌륭한 사운드를 현장감 있게 즐길 수 있게 됐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에는 풍부하고 실제감 있는 사운드를 전면 스피커 하나로 구현한 소니의 ‘S-Force PRO Front Surround Sound’ 등의 최신기술이 적용됐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모든 방향에서 음향이 나오는 듯한 역동적인 사운드 환경을 구축해, 마치 유저들에게 게임이나 영화 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전달한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의 4가지 음장은 게임 개발 노하우에 기반한 엔터테인먼트와 기술 영역에서의 SCE 전문성을 바탕으로 개발돼, 어떤 형태의 엔터테인먼트와도 최적화된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PS3™와 같은 고급 엔터테인먼트 시스템과 연결되는 광 오디오 단자와 PSP® (PlayStation®Portable) 등 휴대용 기기와 연결할 수 있는 아날로그 오디오 단자를 모두 탑재해 거실에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수 있다. 디자인 면에서도 매끈하고, 캐주얼한 형태를 갖춰 PS3™와 완벽하게 조화될 뿐 아니라, 기존 홈시어터 시스템이 요구하는 물리적인 공간도 필요 없다.

SCE는 새로운 주변기기 출시를 통해, PS3™ 플랫폼의 확장을 지속적으로 추구함과 동시에, PlayStaion® 상에서만 가능한 컴퓨터 엔터테인먼트의 신세계를 창조해 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