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행사 정체기였던 재작년, 작년을 지나 올해 2023년은 게임은 물론 하드웨어 업체까지 오프라인 행사에 노를 힘껏 저었습니다. 올해 초부터 시작을 끊은 세계 최대 규모의 ICT 전시회 CES 2023부터 대만에서 열린 컴퓨텍스 2023 그리고 곧 베를린에서 열리게 될 IFA까지 세계 3대 전시회라 불리는 대규모 전시회들도 모두 모습을 드러내기도 했고요.
이외에도 여러 큰 박람회나 하드웨어 행사 등 수없이 많은 업체들의 관심과 참여로 올해 3분기까지는 오프라인 행사 풍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싶습니다. 개중에도 세계에서 손꼽히는 반도체 업체 중 하나인 인텔의 행보가 심상치 않습니다.
올해도, 작년도 마찬가지로 신기술과 비전을 소개하는 ICT 박람회는 물론 신제품을 알리고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기자간담회 그리고 오직 게이머들을 위한 인텔 게이머 데이 등. 여러 방면으로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과 더 가까이서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고요.
그 속을 들여다 보면 아무래도 작년 말 출시한 인텔 최신 프로세서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에 관련된 이벤트나 행사가 많은 편이었습니다.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이전 공정(인텔 7 공정)에서 도입한 하이브리드 아키텍쳐는 그대로 가져오며, 성능을 더 업그레이드 시켜 많은 게이머들과 하드웨어 팬들에게 좋은 인식을 남겨줬죠.
더 깊게 들어가보면 성능 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주는 퍼포먼스 코어(P코어)는 이전보다 성능을 더 끌어올렸고, 효율적인 작업을 보여주는 에피션트 코어(E코어)는 그 수를 늘렸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하이엔드급 i9으로 비교해보면 8개의 P코어 16개의 E코어 그리고 32개의 스레드로 업그레이드시켰습니다.
본론으로 돌아와서 위에서 언급한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소개하는 오프라인 행사가 이번 8월 25일(금) 부천시청역 근방 농심 e스포츠 구단의 브랜드 PC방 '레드포스 PC 아레나 부천시청점'에서 진행됐습니다. 해당 PC방 내에는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탑재로 최고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여 어느 온라인 게임이든 쾌적하게 즐길 수 있었고요.
행사에는 스트리머 러너 님과 전 오버워치 프로게이머 현 스트리머로 활동하는 류제홍 님이 참여했으며, 5:5 발로란트 경기 및 팬 사인회 등 팬들과 함께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직접 그 현장, 사진을 통해 담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