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및 관련 소프트웨어를 취급하고 있는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 이하 SIE)에서 미국 현지시간 기준 8월 24일, 글로벌 하이엔드 헤드폰 브랜드 오디지(Audeze) 인수를 발표했다.

계약 조건 및 자세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오디지는 계속해서 독립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단지 플레이스테이션 생태계에 있어 오디오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해 추진된 내용으로 확인되었다. SIE에서 소니의 PS5 전용 Pulse Elite 무선 헤드셋과 Pulse Explore 무선 이어버드를 공개했는데, 두 제품 모두 오디지의 상징과도 같은 평판형 마그네틱 드라이버를 탑재하고 있다.

SIE의 Hideaki Nishino 플랫폼 경험 담당 수석 부사장은 "오디지는 최고의 헤드폰 브랜드이며, 이번 인수는 SIE가 혁신에 중점을 두고 플레이스테이션을 즐기는 게이머에게 최고의 오디오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우리는 PS5의 Tempest 3D AudioTech와 Pulse 3D 무선 헤드셋 등을 통해 이룬 큰 발전을 토대로 오디지의 오디오 전문 지식을 플레이스테이션 생태계에 도입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오디지의 CEO, Sankar Thiagasamudram는 "SIE는 녹음 전문가, 오디오 애호가 및 게이머에게 동급 최고의 헤드폰을 제공하려는 사명을 계속 수행하면서 우리 오디지에게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제공했다. 우리는 또한 플레이스테이션 오디오 경험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려는 SIE의 노력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자료 출처: WCCFTECH

▲ 리모트 플레이 전용 '플레이스테이션 포탈'과 주변기기

▲ 오디지의 합류를 통해 이뤄질 PS5에서의 오디오 경험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