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는 2018년, 주위에서 흥미로운 이야기를 접했습니다. '롤이 이번 아시안게임 공식 시범종목으로 나온다는데?'라는 주변 지인의 이야기로 시작됐죠. 물론 저는 '롤이 아시안게임 종목으로 나온다고? 에이...'라며 그냥 장난 좀 쳐본 건가 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겼지만, 아침 밥을 먹으며 보던 TV 속 아나운서도 똑같은 이야기를 하더라고요.

그리고 급하게 인터넷을 켰더니 '리그오브레전드 외 총 5개의 e스포츠 종목 공식 시범종목으로 선보여'라는 뉴스 헤드라인이 저의 눈을 사로잡았습니다. 이런 날이 오다니. 지금 저에겐 사실 2시간 남짓 취재하러 움직여야 하는 꽤나 고된 일 중 하나가 되었지만, 당시 e스포츠를 사랑하고 좋아했던 한 명의 팬으로서 감개무량하고 한 해 중 가장 행복했던 기억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 든든하다 못해 가슴이 웅장해지는 라인업
(이미지 : 2023 항저우 아시안게임 e스포츠 국가대표 리그오브레전드 최종 엔트리)

이젠 e스포츠계 오랜 숙원 중 하나가 풀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싶습니다. 어쩌면 당연한 수순이었다고 생각하기도 하고요. 다시 현재 2023년 올해로 돌아와 현재는 e스포츠 리그오브레전드를 더불어 많은 게임들이 아시안게임 시범 종목에서 정식 스포츠로 인정받아 전 세계 e스포츠 팬들에게 많은 관심과 조명을 받고 있는 단계라고 봐도 되겠습니다.

서론이 길었는데 이제 슬슬 본론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e스포츠를 떠나서 모든 스포츠 경기에서 공통으로 눈에 띄는 것들이 있습니다. 축구, 야구도 예외는 없고요. 그 주인공은 바로 '공식 후원사'입니다. 선수들의 유니폼에서도 찾아볼 수 있고, 경기장 바깥의 포토월, 심지어 경기장 장식에도 마치 명품 브랜드의 패턴 문양처럼 새겨져 있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죠.

▲ 게이밍 맥주까지..?!

e스포츠도 예외는 아닙니다. 특히 국내에서 규모가 가장 큰 리그오브레전드의 경기에서는 더욱 그렇고요. 그 종류는 게이머들의 손발이 되어주는 게이밍 주변기기부터 시작해 뻐근한 눈 건강을 챙겨주는 인공눈물, 경기 관람에 빠질 수 없는 식음료들까지 다양하게 뻗어있습니다.

근데 여기서 빠진 내용이 하나 있습니다. 이제는 게이밍 주변기기라고도 표현할 수 있는, 건강에도 직결될 수 있는 '의자'에 대한 내용이죠. 게임을 하는 데 있어 의자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어떤 의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장시간 게임을 해도 불편하지 않도록 도와줄 수 있으며, 앉아있는 자세에 따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는 그런 의자라면 더욱 좋습니다.

▲국대 게이밍 의자, 시디즈 GC PRO
(출처 : 시디즈 유튜브, REAL FOR THE REAL – 진짜 게임을 시작한 국가대표팀에게)

이번 2023 항저우 아시안게임의 국가대표 게이밍 의자로 발탁된 시디즈(SIDIZ)의 게이밍 의자 시디즈 GC PRO가 이러한 게이머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게이머 이상향에 가장 가까운 의자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의자를 고민해봤던 유저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그 이름 시디즈. 시디즈 GC PRO는 의자 세팅도 하나의 전략이 될 수 있다는 생각으로 몰입감과 게임 플레이에 최적화되어 만들어진 시디즈의 첫 게이밍 의자입니다. 좌판의 자동차용 쿨링 시트와 등판 LED 조명, 9단으로 조절할 수 있는 팔걸이와 게이밍 틸트까지. 게이머와 프로 선수들의 끊임없는 피드백을 담아 탄생했죠.

약 110m의 9단 조절, 60도의 7단 회전 조절, 50mm의 깊이 조절로 더 정교하게 팔걸이를 세팅할 수 있으며, 게이밍 틸트의 경우 유격이 없는 90도 세팅과 락킹 그리고 원하는 각도에서 등판을 젖히고 고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는 정교한 플레이를 위해 집중력을 요하는 경우 게이머를 흔들림 없이 지지해 줄 수 있습니다.

여기서 끝나면 아쉬울 수 있겠습니다. 여느 제품이던 결국 돌고 돌아 마지막엔 외관을 보게 되는데요. 등판에 매립된 4가지 타입의 LED는 데스크테리어가 성행하는 요즘 나만의 공간(게이밍룸)을 구축하는 데 힘을 실어주죠. 장시간 게임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좌판 쿨링 시트를 채택하여 쾌적한 착좌감을 선사하기도 하고요.


말이 길었습니다. 이번 2023년 9월 11일부터 12일 양일간 국가를 대표하는 국대 선수들의 치열한 접전이 펼쳐지는 2023 항저우 아시안게임 리그오브레전드 국대 평가전이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열렸습니다. 물론 그 자리에는 시디즈가 공식 후원사로 참가하여 경기장 내 모든 선수들은 시디즈 GC PRO 위에서 경기를 치렀고요.

자랑스러운 우리나라 리그오브레전드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수들과 그 안의 시디즈 GC PRO까지. 현장에서 사진으로 함께하시죠.

▲ 아이벡스 스튜디오는 광명역 어반브릭스 내 자리 잡고 있습니다


▲ 이게 서울의 빌딩..!


▲ 처음엔 들어가자마자 너무 어지러울 줄 알았지만


▲ 그냥 앞으로 몇 분 정도 걸으니


▲ 올라가는 길이 보이는 아이벡스 스튜디오, 5층입니다


▲ 그렇게 쭉 2층, 3층 설레는 마음으로 올라가다 보면


▲ 오늘의 국대 평가전이 치러지는 아이벡스 스튜디오가 보입니다!




▲ 안쪽으로 들어가다 보면


▲ 경기 시작 4시간 전이라 팬들이 몇 없어 보이지만


▲ 응? 갑자기 한눈판 사이에 이렇게나


▲ 아니 오늘 월요일인데요..


▲ 그 내부에는 선수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작성하는 공간도 있었으며




▲ 앉아서 휴식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 그 옆에는 경기의 꽃, 치어풀을 작성하는 팬들도 있네요


▲ 치어풀을 들고 선수들과 함께 사진을 찍는 포토월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 마포고 듀오가 적절히 섞인 치어풀, 취저입니다


▲ 오후 5시, 경기 시작 전 팬들과 소통하는 팬미팅도 진행하였습니다




▲ 그리고 시간이 좀 지나니, 전광판에서 시디즈 GC PRO도 볼 수 있었고요


▲ 이번 2023 항저우 아시안게임의 공식 후원사 시디즈


▲ 팬미팅이 지난 이후 경기장에도 미리 들어가 봤습니다


▲ 경기 시작 전 세팅을 철저히 준비하는 스탭들이 보입니다


▲ 그리고 그 뒤를 살펴보면 경기 중계 부스에도 시디즈 GC PRO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 e스포츠의 아버지 전용준 캐스터가 시디즈 GC PRO에 착석해 시작 전 준비를 하고 계시네요


▲ GOAT가 가장 잘 어울리는 남자, 팬이지만 준비에 방해가 될 수 있어 멀리서 응원하고 있습니다


▲ 근데 저쪽은 왜 이렇게 카메라가 많지? 했는데 우리의 든든한 국가대표 선수들이 세팅을 준비하고 있네요


▲ 이번 대한민국과 맞붙는 베트남 선수들도 시디즈 GC PRO 위에서 경기를 진행합니다


▲ 물론 우리나라 선수들도 마찬가지고요,


▲ 심히 걱정되네요, 네 맞습니다.. 상대가 걱정되는 그런 라인업이니까요


▲ 시디즈 GC PRO에 앉아 집중하는 베트남 선수들


▲ 팔걸이도 선수 본인의 높이에 따라 조정한 모습입니다


▲ 다음으로 반대편의 대한민국 국대도 살펴봐야겠죠?


▲ 집중하는 케리아 선수의 모습


▲ 긴장은 필요 없다


▲ 높은 자신감과 그에 걸맞은 실력이 매력인 케리아 선수


▲ 다음으로 원딜, 룰러선수입니다


▲ 확실히 원딜 포지션이라 그런지 앞으로 당겨 앉은 모습입니다


▲ 룰러 선수의 팔걸이 취향은 최대한 낮춰서 손목으로 고정하는 스타일이군요



▲ 아니.. 좀 있으면 경기 시작인데 이 넘치는 여유, 이 남자.. 뭘까?



▲ 다음으로 e스포츠 아이돌, 쵸비선수입니다


▲ 뭐가 다들 그렇게 즐거운건데.. 나도 듣고 싶다






▲ 베트남전에서는 제나비가 핫했죠, 카나비 선수




▲ 진심모드 ON




▲ 우리 팀이라 다행입니다..


▲ 다음으로 국대 막내!(서열 1위) 멀리서 제우스 선수의 얼굴이 보입니다






▲ 막내지만, 나름 진지한 편




















▲ 결과는? 대한민국 승리, 고생하셨습니다 국가대표 여러분들 앞으로의 경기도 응원합니다!



시디즈 GC PRO와 함께! 2023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대평가전 현장 풍경기 기사를 보시고 시디즈 GC PRO에 앉아 멋진 경기를 보여준 선수들에게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적어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신 전원에게는 10베니를 지급해드립니다. 기사 내용과 관련 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벤트 상품 : 참가자 전원 10 베니
- 이벤트 기간 : 2023년 9월 12일(화) ~ 2023년 9월 20일(수)

이벤트 유의사항
1. 인벤에 로그인 한 회원만 참여 가능합니다.
2. 부정한 방법으로 응모한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며, 부정 응모에 따른 책임 역시 당사자에 있습니다.
3. 이벤트와 관련 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4. 경품 배송을 위해 당첨자에게 개별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5. 닉네임, 이벤트 참여 댓글 등에 부적절한 단어 및 욕설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이벤트 응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6. 잘못된 개인정보 입력으로 인해 당첨자에게 연락이 불가능하거나 경품이 반송될 경우 재발송 되지 않으며, 이에 따른 손실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7.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90일 내 회신이 없을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8. 해당 이벤트 관련 문의사항은 아이마트 문의하기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