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 사천성'에 글로벌 인기 IP '헬로키티' 가 등장하는 제휴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글로벌 캐릭터 기업인 산리오의 대표 인기 캐릭터 '헬로키티'는 '애니팡 사천성'과의 제휴를 통해 12월 12일까지 퍼즐 플레이와 꾸미기, 이벤트에 등장한다.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캐릭터로 내년 50주년을 맞이하는 '헬로키티'와 국내 모바일 퍼즐 게임 장르에서 10년째 TOP10에 올라있는 '애니팡 사천성'의 이번 만남은 캐릭터와 게임 팬들 모두가 반길 소식으로 기대를 모은다.


'애니팡 사천성'은 '헬로키티' IP를 활용한 다양한 확장 및 신규 콘텐츠를 9월 13일부터 선보인다. 확장 콘텐츠로는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꾸미는 프로필 사진의 액자와 사진으로 등장하는 '헬로키티'가 대표적이며 신설 콘텐츠로 '헬로키티의 여행'이 진행된다. 국내, 해외, 우주를 배경으로 진행하는 '헬로키티의 여행'은 퍼즐 클리어에 따라 아이템을 선물하는 구조로 테마별 '헬로키티'와 퍼즐을 즐길 이색 컨텐츠가 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윤덕용 팀장은 "서비스 10년만의 첫 제휴 파트너로 등장하는 '헬로키티'가 애니팡프렌즈, 애니팡 사천성과 가장 잘 어울리는 IP로 기억될 것"이라며 "캐릭터와 게임을 즐기는 국내 모든 분들께 최고의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애니팡 사천성'은 제휴 기간 동안 퍼즐 플레이로 모은 폭죽으로 로봇청소기, 헤어 드라이기 등 경품에 응모하는 '헬로키티 페스티벌'과 이벤트 선물 확대 등으로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