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부모 : 세이운 스카이(도주), 메지로 도베르(선행, 후열), 나리타 브라이언(선행, 후열) 메지로 라이언(후열)
클구리를 중심으로한 메타 예상
후열 주자는 마장 상태와 도주/선행의 강세로 활약하기 어려운 편

2회차 캔서배는 1회차 레오배와 동일한 타카라즈카 기념을 배경으로 한 대회다. 하지만, 1주년 시스템 개편으로 인해 한신 경기장에 내리막 구간이 여럿 생겨 같은 조건임에도 사뭇 다른 느낌을 주는 경기장으로 변경되었다.

즉, 내리막 코스와 관련이 있는 지능스탯의 중요성이 올라왔고 평소에는 등한시되던 각질 적성 SXX의 요령 스킬들의 중요도가 부각된 대회다. 앞으로도 경기장에 오르막 코스가 많으면 파워, 내리막 코스가 많으면 지능 스탯에 좀 더 신경써야한다.

주요 주자로는 중거리 대회인 만큼 클구리가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지난 아리스배 처럼 아그네스 타키온의 계승기인 U=ma2는 이번 대회에서 트리거로 활용하기 어려워 스리 세븐을 트리거로 하는 3회복 스킬 구성 쪽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 (코너 회복○, 경쾌한 스텝, 스리 세븐)

클구리가 강한 만큼 아리스배 때와 마찬가지로 클구리를 중심으로 클구리 견제를 위한 2 도주+클구리 혹은 확실하게 클구리를 밀어주는 클구리+2독점력 조합 위주로 엔트리가 양분될 것으로 예상된다.

선/추입 주자의 경우 클구리와 도주 주자의 강세로 인해 논스톱 걸 발동 확률이 불안정해 힘을 쓰지 못할 확률이 높다. 하지만, 만일 독점력/역병 위주의 메타가 된다면, 역병 요원들을 발판으로 삼아 논스톱 걸을 발동시켜 클구리와 정면 승부가 가능해지기에 메타에 따라 생각지도 못한 조커 카드가 될 수 있다.

▣ 캔서배 레이스 조건

- 레이스장 : 한신 (한신 경기장○ 유효)
- 레이스장 종류 : 잔디
- 레이스장 거리 : 2,200m (중거리) (비근간거리○ 유효)
- 레이스장 회전 방향 : 우회전 (시계(우) 방향○ 유효)
- 계절 : 여름 (여름 우마무스메○ 유효)
- 날씨 : 흐림 (흐린 날 ○ 유효)
- 마장 상태 : 다습 (진창길○ 유효)



추천 부모 인자
- 도주 : 세이운 스카이
- 선행 : 신의상 테이오, 나리타 브라이언, 메지로 도베르, 메지로 라이언
- 선/추입 : 나리타 브라이언, 메지로 라이언, 메지로 도베르


1주년 밸런스 패치로 타이키 셔틀의 빅토리 샷은 발동 타이밍이 변경되어 이번 대회에선 무효 처리가 되니 주의가 필요하다.

마루젠스키의 홍염 기어/LP1211-M 역시 1회차 레오배와 달리 완전 유효가 아니고 선행 이하 주자들의 경우 논스톱 걸의 존재로 가속 낭비의 위험이 있다. 게다가 도주 주자에게도 효율이 애매한 편이라 선택의 영역에 불과하다.

차라리 초코봉/수루젠의 고유 스킬을 계승 혹은 중반 속도 스킬에 더 투자하는 게 효율적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클구리의 경우 도주 주자를 의식해 메지로 도베르의 저편, 그너머로... 계승을 가장 추천하며, 추가로 신의상 테이오, 나리타 브라이언 계승시키는 게 정석이다. 단, 도주 위주의 메타가 되면 지난 아리스배때 처럼 클구리에게 레츠 아나볼릭을 추가 채용하는 것도 생각해 볼 만 하다.

선/추입 주자는 메지로 라이언/도베르 계승기 콤보인 카나볼릭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으며, 추가로 나리타 브라이언 계승을 추천하는 정도다.

▲ 마루젠스키 고유 스킬 계승은 어디까지나 선택의 영역이다.


▲ 1회차 레오배를 생각하고 타이키 셔틀 인자작을 했다간 큰일 난다.


추천 덱 편성
- 추천 프렌드 서포트 : SSR 마치카네 후쿠키타루, 스마트 팔콘
- 시계(우) 방향과 뒤처지기 방지 획득을 위해 SSR 파인 모션은 필수로 채용
- 스파지 육성을 염두한다면, 일반적인 스근지 덱 편성으로 근성 인자를 노리는 것도 좋다.


중거리 대회인 만큼 스파지/스근지 육성이 나뉘기 때문에 육성할 방향을 미리 정해두고 인자작도 그에 따라 파워/근성 위주로 나누길 추천한다.

이번 대회의 경우 양호한 경기장○을 쓸 수 없기 때문에 SSR 나리타 탑 로드보다는 SR 신코 윈디를 채용해 진창길○을 노리길 추천하며, SSR 마치카네 후쿠키타루를 빌려 시계 소모를 최대한 억제하길 추천한다.

각질 불문하고 시계(우)방향과 뒤처지기 방지 힌트 획득을 위해 SSR 파인 모션은 필수로 덱 편성에 채용하길 추천한다.

아리스~제미니배 인자작 당시 미리 시계(우)방향, 여름 우마무스메○, 진창길, 비근간거리○ 등의 스킬도 채용하면서 인자작을 진행했다면 인자작에 드는 시간을 상당히 아낄 수 있다.

특히 뉴트랙에서 타카라즈카 기념은 왠만한 캐릭터 육성 시 필수 로테이션으로 들어가기에 기존 인자작의 결과물을 잘 뒤져보면, 타카라즈카 기념 인자가 붙어있는 경우가 꽤 많아 재활용할 수 있는 케이스가 많을 것이다.





▲ 육성할 덱 편성에 따라 파워/근성 위주의 인자작 덱 편성으로 나누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