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시즌 호박등 가구와 축제 의상을 획득할 수 있는 아키에이지의 대표 가을 축제 '악마 전쟁 진혼제'가 10월 26일(목) 점검 전까지 약 3주간 진행된다.

매년 가을 시즌에 열리는 해당 축제 기간에는 두 왕관, 동틀녘 반도는 평화 지역으로 변경되며 마리아노플, 오스테라, 으르렁거리는 섬의 세력 본부 및 빛나는 해안에 마련된 공간의 틈을 통해 바로 이동이 가능하다.

아무래도 퀘스트 수행 지역이 두 군데로 나뉘기 때문에 진행 편의상 동틀녘 반도에서 시작해 두 왕관으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하며 자세한 가이드는 작년과 동일하다.


■ 2023 악마 전쟁 진혼제 세부 가이드(작년과 동일)

공간의 틈을 통해 동틀녘 반도 '연기나는 해안'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NPC '달팽이 조련사 저크'를 찾을 수 있고, 일일 퀘스트 '온천을 달리다'를 수행할 수 있다.



저크와 대화를 마친 후에는 바로 옆에 나란히 대기 중인 천둥이, 푹풍이, 질주 세 가지 달팽이 중 하나를 선택하게 하는데, 이 달팽이는 획득한 시점부터 30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기간제 탈것 소환수로 외형만 다를 뿐, 1분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가지고 있다는 점과 모두 2.0m/s의 이동속도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동일하니 아무거나 골라도 무방하다.

선택이 완료되면 저크는 연계 퀘스트로 '아이들을 위한 사탕' 퀘스트를 준다. 수주한 퀘스트 목표는 매우 단순하다. 연기나는 해안에서 수상한 주머니를 찾아 개봉 시 획득할 수 있는 보라색 호박 사탕을 3개를 확보하면 되는데, 푸른색 빛 기둥으로 표시되기 때문에 찾는 것 자체는 어렵지 않다. 다만, 수상한 주머니는 일반 루팅이 불가능하며, 근처에서 달팽이에 탑승한 후 3번째 스킬 '킁킁!'을 사용해야만 입수할 수 있다.

추가로 알아둘 점은 수상한 주머니에서는 보라색 호박 사탕 외에도 하늘색, 노란색 호박 사탕을 주는 경우도 있는데, 퀘스트 카운터에는 포함되지 않아도 각각 100%, 50% 이동속도 증가 효과가 있기 때문에 좀 더 빠른 퀘스트 진행이 가능하다.




다음으로 연기나는 해안 중앙에 있는 NPC '진혼제 안내인 봉로'를 찾아가면 축제용 호박 장식을 제작하는 '망자의 넋을 기리는 호박 머리' 퀘스트를 받게 된다.

제작은 봉로 바로 옆에 있는 제작대에서 할 수 있고, 재료로 쓰이는 5개의 청동 조각칼 역시 근처에 있는 떠돌이 상인에게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그렇게 축제용 호박 장식을 만들었다면, 3시 방향에 있는 호박 조각가 수연을 찾아갈 차례다.

호박 조각가 수연은 거대한 호박 앞에 위치하고 있어서 쉽게 발견할 수 있으며, 대화 시 두 왕관 검투장 주변의 웰코스에게 사탕 채운 호박 장식물을 전달하는 '호박은 추모의 마음을 싣고'로 이어진다.

여기서 팁이라면, 수연이 있는 장소에서 멀지 않은 위치에 공간의 틈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두 왕관 이동을 위해 각 세력 본부로 이동할 필요는 없다.



공간의 틈을 통해 또 다른 축제 장소 두 왕관 검투 경기장에 도착한 후 웰코스를 찾아가 수연에게서 받은 퀘스트를 완료하면, 주변에 있는 장식용 호박등 3개의 불을 켜 달라는 간단한 목표를 주니 해결하고 바로 뒤에 있는 검투 경기장으로 이동하면 된다.



경기장 내부로 이동하면 중앙에 두 개의 상자가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현재 이 상자들은 오픈이 불가능한데, 그 이유는 현실 시간으로 14시와 19시, 24시에 등장하는 '진혼제 안내인 베르디'를 통해 '어린 영혼을 위한 진혼제' 퀘스트를 완료해야 주어지는 보상이기 때문이다.

일일 최대 3회까지 수행할 수 있는 해당 퀘스트의 경우 정해진 시간 검투장 중앙에 등장하는 악마 전쟁 영혼석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퀘스트가 완료되고, 이어서 진혼제 안내인 베르디를 통해 '하얀/푸른 눈꽃을 닮은 영혼' 퀘스트 중 하나를 랜덤하게 받을 수 있다.

여기서 중요한 체크 포인트는 퀘스트 수락과 함께 주어지는 버프 효과다. 만일 자신이 하늘을 닮은 영혼 효과를 획득했다면 주변에 떨어져 있는 푸른 사탕 주머니를 이용해 '푸른 하늘을 닮은 영혼' 호박 머리의 입속으로 사탕을 던져 넣어야 하며, 하얀 눈꽃을 닮은 영혼 효과를 얻은 유저들은 '하얀 눈꽃을 닮은 영혼' 호박 머리에 하얀 사탕 주머니를 주어 던져야 한다.



퀘스트 진행 과정 자체는 초등학교 운동회 때 단골손님으로 등장하는 박 터트리기와 같다고 보면 되고, 승패 결과에 따라 '보물 상자'와 '허름한 보물 상자' 중 1개를 열 수 있다.

두 종류의 보물 상자는 보상에서 약간 차이가 있는데, 패배 보상인 허름한 보물 상자는 1~2개의 축제 기념 주화와 영롱한 고대의 강화제 1개를, 승리 보상인 보물 상자는 3~5개의 축제 기념주화와 2개의 영롱한 고대의 강화제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