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스태미나 : 600~700↑ + 샛별
근성 600 기준 스태미나 700, 800 이상 기준 스태미나 600 정도 추천
클구리는 500대 스태미나로도 충분히 완주 가능
종근경보다는 중반 내리막 싸움이 중요해 스파지 육성을 추천
▶ 이번 대회도 딸깍? 클구리를 저지하라! 캔서배 추천 우마무스메
이번 대회는 스파지로 육성! 추천 덱 편성
- 종근경 발동 확률이 낮은 코스며, 중반 내리막 다툼이 중요해 지능 의존도가 높아짐
- 따라서 안정적인 지능과 고밸류 레어 스킬을 획득할 수 있는 '스파지' 육성 추천
- 인자는 파워 6 근성 12 혹은 근성 18을 목표
- 222 덱 편성을 생각 중이라면 지능 3 근성 15 or 지능 6 근성 12 추천
▣ 안정적인 지능 위주 육성! 스파지 213 (공용 각질)
스파지 중 가장 무난한 덱 편성으로 똑똑봉 or 능비진의 지능 훈련 족쇄를 완화시킬 수 있는 덱 편성입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선 파워보단 지능의 우선순위가 높기에 3 지능으로 확실하게 지능 1000 이상을 달성하는 게 중요합니다.
도주 주자의 경우 SSR 야에노 무테키보다 엘 콘도르 파사를 채용해 킬러 튠을 획득하는 게 좀 더 포텐셜이 높습니다.
게다가 SSR 엘 콘도르 파사의 경우 파워 훈련 효율도 높아 파워 인자 투자 없이도 안정적으로 파워 1000 이상을 기대할 수 있죠.
클구리의 경우 2 도주가 주류 메타가 되면 킬러 튠의 순위 조건을 달성하기 어려워지므로, SSR 야에노 무테키를 채용해 텐션 오르는데!를 채용하길 추천합니다.
▣ 지능 인자 1 스푼 추가! 스파지 222 (도주)
초코봉의 경우 별도의 지능 서포트 족쇄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222 편성으로 극고점을 바라보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특히 초코봉은 선수 필승이 없기 때문에 2~3등 위치에서 고유기 타이밍에 역전하는 경우가 잦아 텐션 오르는데!와의 궁합이 매우 좋습니다.
다만, 213 편성에 비해 지능을 확보하기 어려워 지므로, 지능 인자를 투자해 안정적으로 지능 1000 이상을 달성하게 끔 하는 게 중요합니다.
다른 도주 주자도 최대한 고점을 높인다면 사용할 수 있지만, 똑똑봉 때문에 초코봉보다 더 육성 난이도가 오르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수루젠 전용 고점 덱 편성! 스파지 123 (수루젠 전용)
스피드 15% 지능 15%의 성장률을 보유해 키타산 1장으로도 스피드 1,200을 달성할 수 있는 수루젠 전용의 덱 편성입니다.
213으로도 무난한 육성이 가능하지만, 확실하게 레어 스킬을 1개 더 확보해 초고점 초코봉과 경쟁을 이어나가기 위해 고점을 한 단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다만, 스피드 서포트가 1장이다보니 위 두 편성보다 저점이 낮기 때문에 스피드 인자를 3~6성 정도 투자해 안정적으로 스피드 1200을 달성할 수 있도록 육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호선은 선택 아닌 필수! 캔서배 스킬 팁 모음
인벤 주요 뉴스
▶ [동영상] 탄식과 비명 자아내는 ALTF4 후속작, '아이 돈트 폴' [1]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리뷰] 작고 가볍고 예쁜 안드로이드 UMPC - 아야네오 포켓 S [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7 |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3]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9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6]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7]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2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