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첫째 주 아키에이지 정기 점검을 통해 차원 경계 방어전이 4대4 원정대 전장에서 10대10 일반 전장으로 변경되며, 블랙 프라이데이 XL 캐시 행운 룰렛과 어부루루의 신기루 섬 낚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콘텐츠 관련 변경 사항으로 주말인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 2시간 간격으로 약 15분간 입장 가능한 차원 경계 방어전의 매칭 형태가 조정되었는데, 기존과 동일하게 55레벨 제한, 장비 점수 3000 이상인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다. 입장 횟수 제한 자체는 없지만 보상은 매일 최초 1회만 지급되며, 이제 각 팀별로 10인씩 2팀으로 구성해 총 20명이 인스턴스를 즐길 수 있다.

차원 경계 방어전은 진영별로 시작 지점에 위치한 보급관에게 직업군에 따른 강화 효과를 받은 후 맵에 있는 몬스터를 처치하여 차원의 파편을 획득, 차원 결제 복구 장치에 가서 복구하면 수량에 따라 원정대 점수 획득 및 상대 진영에 나차쉬 침투조를 소환해 상대 진영을 방해 가능하다. 또한 복구 점수가 일정 수치에 도달하면 차원의 통로를 생성해 상대 진영으로 침투할 수 있는 등 전략적인 활용이 가능한 전장으로 차원을 넘어온 나차쉬 전령을 먼저 쓰러트리거나, 제한 시간 15분 내 더 많은 점수를 복구하는 진영이 최종적으로 승리한다.

이외에도 인게임 출석 기능 도입 후 사용 편의성을 고려해 매일매일 화면의 카테고리가 최초 캐릭터 접속 시 출석, 이후 화면에서는 아키패스가 노출되도록 조정되었고 공성전 세력 활동 점수 삭제로, 우열세 판단 무효 점수를 하향 조정했다.



다음으로 11월 16일(목) 점검 전까지 약 2주간, 어부루루의 신기루 섬 낚시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최초 접속한 캐릭터의 우편으로는 계정당 1일 1회, '어부루루의 상자' 1개가 발송되는데 개봉 시 낚싯대와 특별한 미끼 25개를 획득. 슬기로운 생활을 이용 시 미끼 25개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해당 낚싯대를 착용 후 신기루 섬에서 낚시를 하면, 낚시 1회당 노동력 5와 어부루루의 특별한 미끼 1개를 소모하여 신기루 섬 소형/중형/대형 열대어를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는데 열대어들은 사용 시 어부루루의 주화 1~3개를 지급하며, 낮은 확률로 열대어가 삼킨 보물상자 1개를 추가로 준다.

어부루루의 주화는 신기루 섬 광장에 있는 교환대를 통해 귀속된 액막이 연마 첨가제 선택 상자, 귀속된 신비로운 행운의 돌, 귀속된 입을 수 없는 의상 상자, 운명 돌파석 1~3단계, 이프나의 축복, 고대의 각성 주문서 2~4단계, 봉인된 정원의 고대 강화제, 모병관의 맞춤형 강화제 상자, 팔로스의 결정, 귀속된 노동력 충전제, 귀속된 저승의 돌 등 원하는 보상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반면 열대어가 삼킨 보물 상자를 통해서는 귀속된 넘치는 사랑의 힘, 귀속된 일렁이는 파도, 미확인된 신화의 고대/심연 강화제, 미확인된 신화의 이프니르 강화제, 귀속된 행운의 무기/방어구 연마 첨가제, 귀속된 기적을 일으키는 행운의 돌 중 무작위로 하나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한 특정 업적 조건을 달성할 경우, 일반 칭호 어부와 희귀 칭호 보물 낚시꾼도 획득 가능하다.



한편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11월 2일(목) 점검 후부터 16일(목) 점검 전까지 XL 캐시 행운 룰렛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행운 룰렛을 돌리면 10%, 20%, 30%, 40%, 50%, 그리고 최대 100% XL 캐시를 추가 지금하며 캐릭터명 변경이나 서버 이전 등 부가서비스 역시 최대 50% 할인된 가격이 이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