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루웨일(TRUEWHALE)

4일 태국 방콕에서 진행 중인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e스포츠 대회 'SWC 2023' 준결승에서 트루웨일(TRUEWHALE)과 핑크로이드(PINKROID)가 만났다.

앞선 8강에서 아메리카컵의 전통 강호인 트루웨일은 빛 속성 오컬트와 물 속성 류 등을 토대로 강력한 공세를 펼치며 전세를 압도했다. 유럽컵 1위 진출자인 핑크로이드는 '패승승승'의 역전 승리를 통해 마지막 4강행 티켓을 거머쥐며 3년 연속 유럽컵 우승자다운 면모를 보였다.

1세트에서 트루웨일이 숫자 우위를 가져가며 승리를 따냈다. 이어진 2세트에선 트루웨일의 '빛 요괴무사'가 캐리했다. 핑크로이드가 2세트 초반 강력하게 밀어붙여 트루웨일의 '빛 요괴무사'만 남기고 모두 잡아냈다. 그러나 '빛 요괴무사'의 컨디션이 좋았고, 1:4구도에서 역전해 냈다.

▲ 결정적인 역할을 해낸 트루웨일의 '빛 요괴무사'

3세트에서 핑크로이드가 밴픽에서 우위를 가져가며 유지력을 앞세웠다. 공방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핑크로이드는 큰 피해를 입지 않으며 버텼고, 트루웨일은 조금씩 무너졌다. 결국 승리할 가능성이 사라지자 트루웨일은 게임을 포기했다.

4세트에서 트루웨일이 선공을 가져갔고 유리함을 끝까지 놓치지 않았다. 핑크로이드는 '빛 키메라'를 중용했지만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 경기 중 패배를 직감한 핑크로이드는 돌을 던졌다.

트루웨일이 핑크로이드를 상대로 3:1 승리를 거두며 결승에 진출했다. 결과적으로 우승 후보 1위와 2위가 4강에서 탈락하는 이변이 일어났다. 결승은 레스트와 트루웨일이 맞붙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