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WC 2023 우승자 레스트

컴투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3 우승의 주인공은 레스트다. 레스트는 마지막 한 틱 차이를 버티며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4일 태국 방콕에서 'SWC 2023'이 개최됐다. 지역컵 및 지역 선발전을 뚫고 올라온 8인이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제로 경기를 치뤘다. 결승에 진출한 선수는 중국 별도 선발전 1위 레스트(LEST)와 아메리카컵 1위 트루웨일(TRUEWHALE)이다. 두 선수 모두 준결승에서 '역배'를 뚫고 결승에 진출했다.

1세트는 밴픽이 힘 싸움 구도로 갔다. 레스트가 선밴으로 '풍 오컬트'를 제외해 승부를 걸었다. 레스트의 '빛 요괴무사'가 결과를 가져왔다. 1세트에서 트루웨일이 꾸준하게 수적 우위 가져갔다. 트루웨일의 '물 발키리'의 빙결 옵션이 레스트의 '빛 요괴무사'의 공세를 막아내는 모습도 보였다. 그러나 '빛 요괴무사'가 '벌떡'을 연달아 발동하며 레스트에게 승리를 가져다줬다.

2세트에서 레스트가 '암 음양사'를 꺼냈다. 트루웨일은 '암 음양사'에 휘둘리지 않고 마지막에 처리하는 방법을 택했다. 트루웨일의 '불 오라클'이 경기 중반에 활약했고, 마지막 '암 음양사'와의 1:1 구도가 만들어졌다. 트루웨일은 '암 음양사'를 한 틱 차이로 잡아내며 세트 승을 따냈다.

3세트 밴픽에서 레스트가 긴장한 모습을 보였다. 트루웨일이 '풍 스카이서퍼'의 절망 룬을 활용해 레스트의 '빛 요괴무사'를 공략하려 했다. 하지만 '빛 요괴무사'가 버텨내며 트루웨일의 몬스터를 하나씩 정리했다. 마지막 1:1 구도까지 레스트의 '빛 요괴무사'는 살아남아 2세트처럼 한 틱 차이로 승리를 거머쥐었다.

▲ 한 틱 차이로 승리한 레스트

4세트, 이번 SWC에서 좋은 모습을 보인 '빛 요괴무사'를 트루웨일이 가져갔다. 레스트는 트루웨일의 픽을 예상한 듯 '빛 요괴무사'를 공략했다. 다만, 경기 중 '빛 요괴무사'가 예상보다 더 버티면서 레스트에게 위기가 닥쳤다. 마지막 순간까지 2:1로 밀리던 레스트는 한 틱 차이로 버티면서 트루웨일을 잡아냈다.

레스트가 트루웨일에게 3:1 승리를 거두며 'SWC 2023' 우승컵을 차지했다. 레스트는 2019년 대회 우승에 이어 2회 우승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