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아틀러스 신작 시뮬레이션 RPG '페르소나5 택티카'가 11월 17일 Xbox Game Pass, Xbox Series X|S, Xbox One, Windows, PlayStation5, PlayStation4, Nintendo Switch, Steam을 통해 발매되었다고 밝혔다.


낮에는 학생, 밤에는 '마음을 훔치는 괴도'로 보내는 1년간의 이중생활과 부패한 어른들을 개심시키는 통쾌한 활극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은 피카레스크 쥬브나일 RPG '페르소나5'. 전 세계 누적 판매 수 900만 개를 돌파한 '페르소나5' 시리즈의 최신작 '페르소나5 택티카'는 '1 MORE'와 '총공격' 등, 시리즈가 자랑하는 배틀의 묘미를 그대로 살리면서, 동료와 통쾌한 연계를 펼칠 수 있는 시뮬레이션 RPG다.

본 타이틀은 주인공(조커)를 포함한 '마음의 괴도단' 멤버와 신 캐릭터 엘 중에서 3명을 선택하고 파티를 편성해 싸우는 시뮬레이션 RPG다. 적과 아군의 위치 관계 및 3인 팀의 연계가 핵심이 되는 새로운 배틀 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다.


새로운 배틀 시스템에서도 여전히 '페르소나5' 시리즈 특유의 배틀을 즐길 수 있다. 벽 뒤에 엄폐해 가며 총을 쏘거나, 다가가서 근접 공격을 펼칠 수 있는 것은 물론, '페르소나 소환'으로 공격할 수도 있다. 더욱이 공격으로 적을 다운시키면 '1 MORE'가 발동해 한 번 더 행동 가능하다.

시리즈의 백미인 '총공격'도 본 타이틀의 3인 배틀 시스템에 맞추어 새로워졌다. 다운시킨 적을 팀 멤버 3명이 "포위"하면 'TRIBANGLE' 발동 가능. 총공격으로 단번에 적을 몰아붙이며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다.

본 타이틀에서는 '마음의 괴도단'의 멤버가 서브 페르소나를 장비할 수 있게 되었다. 서브 페르소나를 장비하면 캐릭터의 스테이터스가 상승하고, 페르소나가 가진 고유 스킬 및 계승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페르소나가 가진 스킬은 '디아'나 '지오'처럼 SP를 소비해 발동하는 스킬 외에도, 장비하고 있기만 하면 자동으로 발동하는 보조 스킬도 있으니 각 멤버와 페르소나의 이상적인 조합을 고민해 보자!

본 타이틀에서는 일반적인 페르소나 합체뿐만 아니라, 두 페르소나를 합체시켜 새로운 무기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무기마다 다른 조건을 요구하는 페르소나 2체를 준비해야 하는 만큼, 상점에서 구입하는 무기보다 뛰어난 성능을 지니고 있다.


본 타이틀에서는 '마음의 괴도단' 멤버 및 2명의 신 캐릭터 '엘', '카스카베 토시로'와 함께 수수께끼로 가득 찬 이세계를 탐험하며, 다채로운 스테이지와 적, 기믹 등 풍부한 플레이 요소와 마음에 혁명을 일으키는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