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되는 '지스타 2023(이하 지스타)'의 둘째 날이 밝았습니다. 행사 시간보다 좀 더 빨리 현장에 도착했음에도 불구하고 금요일인 만큼 어제와는 차원이 다른 규모의 관람객들이 입장 대기를 하는 모습을 직접 보니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 행사라는 것이 확실하게 체감되더라고요.

지스타에 놀러 오는 게이머들의 목적은 제각각입니다. 대다수가 "최대 규모의 게임 행사니까"겠지만 누군가는 기대하는 게임사의 신작 게임 시연을 위해, 또 어느 누군가는 좋아하는 IP의 참가 소식에, 또 그 어떤 누구는 코스플레이를 목적으로 방문하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게임을 사랑한다는 공통분모 속에도 개인 취향에 맞게끔 즐길 수 있도록 행사에 참가하는 참여사들도 매년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어 매년 오는데도 불구하고 질릴 틈이 없습니다.

이렇게 가지각색의 취향을 가진 게이머라도 우선순위에 둔 목적을 달성하고 나면 머릿속은 개운해지고 마음은 가벼워지지만 반대로 몸은 점점 무거워집니다. 아 뭔가 대놓고 쉬진 못하겠는데 적당히 놀만한 공간 어디 없을까. 이런 공간을 찾고 계시다면 '인벤 플레이라운지'는 어떠신가요?

인벤 부스 내 위치한 'INVEN PLAYLOUNGE POWERED By Odyssey(이하 인벤 플레이라운지)'는 "지스타 현장에 온 게이머들이 부담 없이 쉴 수 있는 놀이터 같은 쉼터를 마련해 보자"로 시작되어 마련된 공간입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삼성 오디세이의 하이엔드 대형 게이밍 모니터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주할 수 있죠. 각각 '오디세이 OLED G9 - 엔드리스 던전', '오디세이 Neo G9 - 이터널 리턴', '오디세이 아크 2세대 - 오버워치 2'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삼성 오디세이 X T1의 협업을 통해 마련된 'T1 X SAMSUNG Odyssey 포토이즘'에서 국내 최대 e스포츠 인기 구단 LCK T1 선수들의 프레임으로 출력되는 포토 부스 등으로 "지스타에 왔으니 이걸 꼭 해야 해" 혹은 반대로 "부산까지 왔는데 뭐 재밌게 할 거 없을까?"라며 쫓기듯 하는 고민에서 벗어나 게이머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평소에 보기 드문 대형 게이밍 모니터로 마음껏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인벤 플레이라운지의 풍경기를 사진으로 담아보았습니다. 아 참, 여러분들이 잘 아는 인플루언서의 모습도 담았으니 바로 확인하시죠.

▲ 이곳은 인벤 플레이라운지입니다.

▲ 입구에서부터 보기 드문 대형 게이밍 모니터가 맞이해줍니다.

▲ 와.. 이런 모니터로는 뭘 해도 재밌겠는데요.

▲ 32:9 화면비 + OLED의 조합! '오디세이 OLED G9'


▲ 오버워치 2 / 엔드리스 던전 / 이터널리턴을 대형 게이밍 모니터로 즐길 수 있습니다.

▲ 플레이라운지에서의 게임 사운드는 JBL에게 맡기세요!

▲ 오디세이 OLED G9으로 엔드리스 던전을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 회색이라 표현하기엔 다소 칙칙해서 밝은 실버 색상이라 표현하겠습니다.





▲ 오디세이 Neo G9으로는 이터널리턴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 함께 진행되는 이벤트도 놓치지 마세요~!

▲ 오디세이 Neo G9은 화이트 색상 모니터의 끝판왕의 디자인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 장르를 바꿔서, 오디세이 Neo G9으로 레이싱 게임을 하면 이런 느낌입니다.

▲ 지도만 펼쳤는데 게임이 재밌어 보이는 마법.

▲ 옆에는 오디세이 아크 2세대 모니터가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 오디세이 아크 2세대로는 오버워치 2를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 게임을 즐기기만 했는데 오버워치 2 굿즈가 내 손에?










▲ 가깝게 촬영하니 무슨 그림 보는 것 같네요.

▲ 아래에서 위로 바라본다는 느낌으로 촬영해 보았습니다.

▲ 인벤 플레이라운지를 나가기 전, T1 선수들과의 사진 한 컷 어떠세요?



▲ 주전 선수 5명 각각 2장의 유니폼, 그러니까 10종의 프레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부스 주변에는 삼성의 스마트 모니터를 볼 수 있었습니다.

▲ 인벤 플레이라운지에 '네클릿'과 '인간젤리'가 방문했습니다.

▲ "자, 가보자구~~~"

▲ "와, 이거 모니터 크기 실환가요?"



▲ 우정을 쌓자던 '네클릿'과 입꾹닫을 시전한 '인간젤리'

▲ "어디 T1 선수들과 사진 좀 찍어볼까?"


▲ 행사 기간 내내 17시 30분에는 인벤 스테이지에서 '오디세이 별별별 퀴즈 쇼'가 진행됩니다.

▲ 진행에는 '김영일' 캐스터가 맡았습니다.

▲ 지스타 2023에 방문하는 모든 관람객은 참여할 수 있으니 꼭 방문해서 푸짐한 상품권 받아 가세요~!


▲ 부담 없이 쉬고 싶다면? 인벤 플레이라운지로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