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X뉴주, 게임 마케팅 인사이트 백서 공개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틱톡(TikTok)이 글로벌 게임 시장 조사 업체 뉴주(Newzoo)와 함께 게임 산업에 대한 인사이트와 게임 산업에서 앞서 나갈 수 있는 비법을 소개하는 백서 '끊임없이 변화하는 게임 시장에서 PC 및 콘솔 타이틀 출시하기'를 23일 공개했다.
틱톡은 이번 백서를 통해 게임 마케터, 퍼블리셔 및 개발자가 효과적인 새로운 타이틀 출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뉴주에 따르면, 끊임없이 변화하는 게임 산업에서 혁신과 창의성은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으며, 게임 산업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PC 및 콘솔 시장은 2023년 기준 952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그러나 시장 잠재력 대비, 게임 커뮤니티의 관심과 충성도를 확보하는 일은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본 백서는 경쟁이 치열한 PC 및 콘솔 게임 시장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을 통해, 시장 진출에 성공할 수 있는 전략적 접근법을 제시한다. 백서에 따르면 ▲장기적 참여를 이끄는 강력한 커뮤니티 구축 ▲여러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문화적 관련성 강화 ▲커뮤니티 상호 작용 통한 팬덤 강화 등이 효과적일 수 있다고 조언한다.
틱톡은 커뮤니티 구축과 관련한 이해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퍼블리셔가 틱톡에서 게임을 문화적 현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제안한다. 틱톡의 광고 솔루션 제품군을 활용하면 게임 여정의 모든 단계에서 노출되어 참여 및 도달 범위를 확대할 수 있다.
틱톡의 크리에이터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다양한 틱톡 크리에이터들과 협업 하에 흥미롭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도 있다. 이는 틱톡 커뮤니티 내에서 문화적 관련성의 핵심인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여 트렌드를 이끌 수 있어 효과적이다. 더불어, 틱톡 크리에이티브 익스체인지 및 틱톡 크리에이티브 챌린지와 같은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면 진정성 있고 문화적 관련성이 높은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틱톡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 APAC 게이밍 총괄 마얀 코틀러(Maayan Kotler)는 “틱톡에서 게임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엔터테인먼트 분야로 진화했으며, 틱톡을 이용하는 게이머 중 55%는 매일 게임을 하고 81%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다”며, “연령, 성별, 지역 등을 아우르는 풍부한 게임 문화와 커뮤니티를 보유한 틱톡은 영향력 있는 게임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벤 주요 뉴스
▶ [프리뷰] 평화로운 가운데땅 체험, '테일즈 오브 더 샤이어'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6-19 |
▶ [뉴스] 스팀 넥스트 페스트 1위 '원스휴먼', 기대작인 이유는.. [3] | 윤홍만 (Nowl@inven.co.kr) | 06-19 |
▶ [인터뷰] "매출보다 신뢰" 착한 BM 내세운 '에오스 블랙'의 꿈 [8]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19 |
▶ [프리뷰] 오픈 D-1, 하드코어 MMO '에오스 블랙' 미리보기 [1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19 |
▶ [동영상] 하숙생이 전부 미녀입니다만?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9 |
▶ [뉴스] 스토브에 라그가? 스마일게이트, '라그나로크' 채널링 [9]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9 |
▶ [뉴스] '소통과 변화 원해' 유저 불만 쿠키런: 킹덤, 업데이트..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9 |
▶ [뉴스]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 '프랑스 베이냑'서 열린다 [8]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9 |
▶ [인터뷰] "젠레스 존 제로, 쉽고 재밌는 액션의 새로운 공식" [8] | 윤서호,박광석 (Ruudi@inven.co.kr) | 06-19 |
▶ [인터뷰] 라테일 18주년 스텔라 업데이트, "오랜 진입장벽 싹 줄.. [7]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19 |
▶ [뉴스] 힐링 수족관 '어비스리움', 이번엔 클래식을 들으며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9 |
▶ [뉴스] 글카 팔아 세계 1위? 엔비디아, MS·애플 꺾고 시총 1.. [8] | 이현수 (Kiido@inven.co.kr) | 06-19 |
▶ [프리뷰] 아스트로 봇, 꽉 찬 플랫폼 액션의 재미와 '귀여움'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6-19 |
▶ [뉴스] 쓰론 앤 리버티, 9월 17일 글로벌 서비스 시작 [73] | 이두현 (Biit@inven.co.kr) | 06-19 |
▶ [동영상] 마리오, 젤다, 메트로이드... 스위치2 없이도 찢어버린.. [16]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