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터널 리턴의 시즌 1 파이널이 종료된 이후 약 두 달의 시간이 흘렀다. 그사이 이터널 리턴은 정규 시즌 2를 시작하며 다시 한번 달리기를 시작하고 있다. 그리고 시즌 2가 시작됨에 따라 이터널 리턴의 e스포츠 역시 그 막을 올리기 위해 준비 중이다.

오늘만 해도 이터널 리턴의 공식 대회 중 하나인 마스터즈 시즌 2가 시작되며, 다음 주에는 부산에서 여러 국가의 선수들이 참여하는 글로벌 교류전도 열릴 예정이다. 또한, 지난 시즌에 진행되지 못했던 코발트 컵도 이번 시즌에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 시즌 2에는 어떤 e스포츠가 진행될까?


마스터즈 시즌 2
'마스터즈'는 이터널 리턴의 공식 대회 중 하나로 시즌 막바지에 진행되는 '시즌 파이널'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거쳐야 하는 대회라고 할 수 있다. 마스터즈 시즌 2는 지난 시즌과 마찬가지로 세 번의 페이즈로 나눠 진행되며, 12월 1일(금)~3일(일)에 페이즈 1로 포문을 열 예정이다.

페이즈별 그룹 스테이지, 와일드카드, 파이널은 님블뉴런의 공식 트위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 마스터즈 시즌 2 일정
- 페이즈 1: 23년 12월 1일(금) ~ 3일(일)
- 페이즈 2: 23년 12월 15일(금) ~ 17일(일)
- 페이즈 3: 23년 12월 29일(금) ~ 31일(일)

[바로가기] 님블뉴런 공식 트위치 채널
[바로가기] 이터널 리턴 공식 유튜브 채널



글로벌 교류전
이번 시즌 2에는 부산의 e스포츠 경기장인 브레나에서 '부산 e스포츠 글로벌 교류전(이하 '글로벌 교류전')'이 진행될 예정이다. 글로벌 교류전은 대회 이름처럼 여러 국가의 이터널 리턴 선수들이 참여하는 대회로 오프라인으로 참여하는 한국 2팀, 북미 1팀, 일본 1팀과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중국 2팀, 동남아 2팀의 선수들이 승부를 겨룬다.

또한, 부산 브레나 현장에서는 게임을 플레이하고 상품을 받아갈 수 있는 이터널 리턴 플레이 이벤트, 이터널 리턴 선수와 함께하는 원데이 클래스, 루미아 섬의 음식을 현실에서 맛볼 수 있는 콜라보 카페, 각종 이터널 리턴 굿즈로 가득한 루미아 야시장 등의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 글로벌 교류전 일정
- 국제 교류전: 23년 12월 9일(토)

[바로가기] 부산 이스포츠 글로벌교류전 현장 이벤트 안내



코발트 컵
'코발트 컵'은 2023 플레이엑스포에서 진행됐던 이벤트 대회로, 4vs4 기반의 코발트 프로토콜 모드로 진행되는 대회다. 2023 플레이엑스포 이후 정비 기간을 거쳐 시즌 1에 진행될 예정이었지만, 일정상의 이유로 시즌 2 이후로 일정이 연기된 바 있다.

이번 시즌 2에 진행될 코발트 컵의 상세 일정은 아직 알 수 없지만, 마스터즈와 시즌 파이널 사이인 24년 1월 중 개최될 예정이라고 한다.

▲ 픽밴 룰을 채용하는 코발트 컵, 24년 1월 중에 다시 개최될 예정


시즌 2 파이널
시즌 2에도 어김없이 시즌의 마무리를 담당할 공식 대회인 '시즌 파이널'이 진행된다. 마스터즈에서 획득한 서킷 포인트를 기준으로 시즌 파이널에 진출한 팀을 선발하며, 시즌 파이널이 시작되기 전에 진행되는 'Last Chance Qualifiers(이하 'LCQ')'를 통해서도 시즌 파이널에 진출할 팀을 추가 선발한다.

시즌 파이널 LCQ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시즌 파이널은 이번에도 대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시즌 2 파이널 일정
- LCQ: 24년 1월 14일(일)
- 시즌 파이널: 24년 2월 3일(토) ~ 4일(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