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험치 획득 개선, 탐사 코덱스 완화 등 쓰론 앤 리버티 첫 업데이트
최민호 기자 (Minno@inven.co.kr)
13일, TL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일주일간 모험가의 피드백을 받아 각종 개선이 이뤄졌다. 가장 큰 변화는 경험치 개선과 탐사 코덱스 완화다. 그동안은 경험치 부족으로 탐사 코덱스를 필수 진행해야 했고, 탐사 코덱스 이후에도 채집이나 필드 사냥 등으로 경험치를 보충해야 했다. 이제 의뢰에서 경험치를 제공, 탐사 코덱스 의존도가 완화됐고 50레벨 달성도 더 쉬워진다. 이와 함께 필드 몬스터의 능력치도 완화, 1~40레벨 몬스터의 공격력이 10~15% 감소했다. 레벨에 따른 드롭 페널티도 완화되어 아이템도 드롭이 잘 된다.
대신 다음 지역으로 걸어가 채집으로 경험치를 얻던 꼼수는 막혔다. 채집 수집 조건이 지역 레벨-20에서 -10레벨로 변경됐고 채집 경험치도 일부 하향된다.
또, 탐사 코덱스의 난도가 완화된다. 악명 높은 일부 코덱스(측량기 작동 등)의 조건이 완화되고 날씨 관련 코덱스가 개선된다. 일부 코덱스는 목표를 좀 더 명확하게 알 수 있는 힌트가 추가된다. 탐사 코덱스 접근성이 더 좋아질 예정이다.
모험 코덱스도 개선이 진행됐다. 이슈가 됐던 리비에트 보스전과 제레크-아서 타론 2연전 등 어려운 보스전의 버그와 난도가 하향되어 모험 코덱스의 전체적인 진행이 쾌적해졌다.
탁본집도 개선, 모험 코덱스 퀘스트를 완성하기 위한 탁본집이 완화됐다. 투박한~ 탁본집은 희귀 등급 탁본지를 보상으로 주지만 장비 1종씩이 몬스터 드롭으로 제한되어 있어 퀘스트 완료가 어려웠다. 이제 해당 탁본집들은 모든 장비를 제작 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이에 따라 희귀 팔찌, 반지를 만들어 장착하기도 쉬워졌다. 여기에 피올라의 차원진 특수 던전에서 탁본지와 장비를 얻을 수 있는 확률도 증가했다.
한편, 연대기 이벤트가 추가되어 던전 개미굴과 탈루스 보스, 길드 레이드가 추가된다. 사막의 카라반과 핏빛 버섯 채취도 열려 탐사 코덱스 완성이 가능해졌다. 이벤트 시간도 변경되었는데, 지역 이벤트 간격이 2시간에서 3시간으로 조정, 피로도가 소폭 완화됐다. 필드 보스의 경우 21시, 23시 타임이 20시와 22시로 변경, 조금 더 쉽게 참여가 가능해졌다. 아미토이와 탐사 코덱스를 얻을 수 있는 기간트리테도 이제 3시간 간격으로 등장하며 별빛천문대를 반드시 지나도록 동선이 변경, 조금 더 쉽게 탑승할 수 있게 됐다.
※ 13일 업데이트 간단 요약
■ 연대기 이벤트 추가
- 달빛 사막 : 사막의 카라반
- 샌드웜 은신처 : 핏빛 버섯 채취
- 던전 : 개미굴
- 보스 : 탈루스
- 길드 레이드 : 탈루스
■ 이벤트 시간 변경
- 지역 이벤트 시간 변경 2시간>3시간 간
- 필드 보스 시간 변 1/13/21/23>1/13/20/22
- 기간트리테 출현 간격 4시간>3시간, 항상 별빛천문대를 지나도록 변경
■ 경험치 획득량, 아이템 드롭 개선
- 의뢰에서 경험치 획득 가능
- 협력 던전 보상에 영웅 등급 장비, 탁본지 확률 대폭 증
- 몬스터 밸런스 조정, 레벨 패널티 완화(드롭율 상승)
- 채집물 획득 경험치 및 채집 조건 변경
■ 몬스터 밸런스 조정
- 1~40레벨 전체 몬스터 생명력, 공격력 10~15% 감소
- 성난 나무 황야 우두머리 돌골렘 공격력 상향
■ 채집물 조정
- 채집물 수집 조건 지역 레벨-20에서 -10레벨로 변경
- 채집물 채집 경험치 하향
- 채집물 리스폰 시간 2분으로 조
■ NPC UI등 일부 시인성 조정
■ 캐릭터 가방 슬롯 100>130개로 상향
■ 희귀 등급 제작할 수 있는 일부 탁본집 조정
- 이제 모험 퀘스트를 제작으로 클리어 가능
■ 자동 로그아웃 시간 60에서 180분으로 변경
■ 탐사 코덱스 일부 환경 조건 제거(비올 때 조건 등), 힌트 추가
- 측량 제한 시간 15초에서 25초 증가 등 개선
■ 모험 코덱스(메인 퀘스트) 난이도 개선
- 리비에트 무적 버그 수정, 하브레스 체력 하향, 제레크-아서 타론 하향
■ 피올라의 차원진 난이도 개선
- 협동 기믹 개선, 잡몹 구간 완화
인벤 주요 뉴스
▶ [경기뉴스] '첫 출격' T1, 이변 없는 2:0 승리...승자전 진출 [4] | 신연재 (Arra@inven.co.kr) | 05-01 |
▶ [경기뉴스] 지켜낸 자존심...플라이퀘스트, PSG 2:1로 꺾고 승자전.. [1] | 신연재 (Arra@inven.co.kr) | 05-01 |
▶ [뉴스]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 "e스포츠 토토는 아직 일러"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01 |
▶ [뉴스] 달리면서 궁 사용 가능! 케넨 상향된 14.9 패치 [2] | 양동학 (Eti@inven.co.kr) | 05-01 |
▶ [뉴스] e스포츠 진흥, '지역 연고 실업팀'으로 기반 마련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01 |
▶ [인터뷰] FC e스포츠 시니어 디렉터 "팬들을 즐겁게 하는 게 궁.. [0] | 김홍제 (Koer@inven.co.kr) | 04-30 |
▶ [뉴스] 젠지, 지지틱스 전략적 인수 발표…“이스포츠 교육 혁.. [3] | 김홍제 (Koer@inven.co.kr) | 04-29 |
▶ [인터뷰] 대기만성 '엄티' "나를 통해 용기를 얻는 사람이 있었.. [49] | 김홍제, 김수진 (Koer@inven.co.kr) | 04-29 |
▶ [경기뉴스] 집념의 울브즈 e스포츠, 그라츠 꺾고 우승 [0] | 김홍제 (Koer@inven.co.kr) | 04-28 |
▶ [경기뉴스] kt 롤스터, 중국 울브즈에게 0:3 패배로 탈락 [0] | 김홍제 (Koer@inven.co.kr) | 04-28 |
▶ [경기뉴스] 대한민국 '소다', 모바일 초대 챔피언 등극 [0] | 김홍제 (Koer@inven.co.kr) | 04-28 |
▶ [경기뉴스] kt 롤스터, 그라츠에게 0:3 완패 당해 [0] | 김홍제 (Koer@inven.co.kr) | 04-27 |
▶ [뉴스] '2024 서든어택 챔피언십 시즌1', 27일 리그 개막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6 |
▶ [뉴스] 정글-미드-서포터 삼위일체 브랜드 [6] | 양동학 (Eti@inven.co.kr) | 04-26 |
▶ [뉴스] LCK 인기 하늘 찌르는 베트남, 인기 선수들 직접 만난..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