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은 게임 팬들에게 더 없이 행복했던 1년이었습니다. 한 해를 대표하는 다양한 대작은 물론이고, 기대 못 했던 신작이 깜짝 등장하거나,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게임들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주목받기도 했거든요. 인벤에서는 이렇게 풍성했던 올 한해를 축제처럼 마무리하고자 '2023 인벤 게임 어워드'를 진행했습니다. 인벤 게임 어워드는 유저들의 투표를 통한 대중성, 그리고 크리틱 선정을 통한 전문성 두 가지를 모두 잡고자 하는 글로벌 게임 시상식입니다.

지난 11월 1일부터 19일까지 유저 투표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 12개 부문에서 유저들의 직접 투표로, 8개 부문에서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모아 수상작을 선정했습니다. 하이라이트라고 볼 수 있는 올해의 게임은 유저 투표 결과와 전문가들의 의견을 합쳐 결정했습니다.




최고의 e스포츠 게임 부문 수상작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에 대한 유저들의 꾸준한 사랑이 있었기에, 오늘날 e스포츠가 당당히 하나의 스포츠 종목으로서 인정받을 수 있었을 겁니다. 그런 e스포츠의 성장과 인기에 가장 크게 기여한 올해 최고의 e스포츠 게임을 선정해보고자 합니다.

2023 인벤 게임 어워드 최고의 e스포츠 게임 부문 수상작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입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국내 리그인 LCK를 포함한 지역 리그, 여기에 국제 대회인 MSI와 월드 챔피언십까지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사랑받는 e스포츠 대회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 결과 유저들이 직접 투표로 선정한 올해 최고의 e스포츠 게임이라는 명예를 안게 되었죠.

특히 올해는 한국 팀인 T1이 월드 챔피언십에서 드라마틱한 우승을 차지하며 수많은 팬들의 환호를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지금도 수많은 팬과 팀이 함께하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가 온고잉에 이어 최고의 e스포츠 게임 타이틀까지 차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