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온라인으로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2023 시즌2 페이즈2 : 그룹 스테이지가 진행됐다. 그 결과, 'OwO'와 'Undertale', 'Asher'와 'Byte Breakers'가 각각 A조와 B조 1, 2위를 차지하면서 파이널에 직행했다. 'MIRAEN SEJONG', 'BinGo', 'Newclear', 'Taste Good', 'Favor', 'Cluster', 'Fearless', 'Tricksters'는 와일드카드로 향했다.

그룹 A는 페이즈1에서 2위를 차지한 'MIRAEN SEJONG'와 함께 'OwO', 'BinGo', 'Newclear', 'TakeNP', 'Taste Good', 'Undertale', 'Crater'로 구성됐다.

1라운드를 기분 좋게 출발한 건 'OwO'였다. 탑3 전투에서 영리한 판단이 돋보였는데, 양각 위기에 놓이자 과감하게 생존 구역을 포기하고 옆으로 빠졌고, 덕분에 유일하게 3명을 유지한 채 마지막까지 살아남을 수 있었다. 'OwO'의 기세는 2라운드에도 이어졌다. 이이제이의 진수를 보여주면서 연달아 최종 생존에 성공한 것.

3라운드에서는 오랜만에 'MIRAEN SEJONG'이 웃었다. 'MSJ_danana'가 'OwO_JUMO'와의 1대 1 싸움에서 승리하면서 팀에 첫 최종 생존을 안겼다. 하지만, 종합 순위는 여전히 'OwO'가 1위를 달리고 있었다. 2-2-3을 기록한 'Undertale'이 그 뒤를 이었다. 'MIRAEN SEJONG'은 3위로, 'Undertale'을 추월해야만 파이널에 직행할 수 있는 상황.

최종 순위를 결정할 마지막 4라운드. 이전까지 2등 밖으로 떨어진 적이 없던 'OwO'가 다소 빠르게 탈락하긴 했지만, 누적 점수가 워낙 높았기 때문에 이변 없이 1위 자리를 지켰다. 역전을 노리던 'MIRAEN SEJONG'은 'BinGo'에게 발목이 잡혔고, 그 전투에 합류한 'Undertale'이 직접 'MIRAEN SEJONG'을 마무리하면서 2위 자리를 확정했다.

페이즈1 탑4에 오른 'Favor'와 'Asher'를 비롯해 'Tricksters', 'Cluster', 'Fearless', 'Byte Breakers', 'Wild hunter', 'OTG'가 속해 있는 그룹 B에서는 기존 강자 'Asher'와 예선을 뚫고 올라온 'Byte Breakers'가 나란히 1, 2위를 차지했다. 'Favor'는 단 2점 차이로 아쉽게 3위에 그쳤다.

'Asher'는 1, 2라운드에서 연달아 11킬 1등을 달성하면서 일찌감치 1위 독주를 예고했다. 반면, 'Byte Breakers'는 1라운드 9점, 2라운드 1점에 그치며 중반까지는 크게 두각을 드러내지 못했다. 하지만, 3라운드에서 'Asher'를 제압하고 무려 17킬 1등이라는 어마어마한 결과를 만들어내면서 순식간에 2위로 우뚝 섰다.

이미 50점을 돌파한 'Asher'는 4라운드 부진에도 불구하고 무난하게 1위를 확정했고, 2위 싸움은 굉장히 치열하게 흘러갔다. 자리를 지켜야 하는 입장의 'Byte Breakers'와 역전을 노리는 'Fearless', 'Favor'였는데, 'Fearless'가 먼저 탈락하며 기회를 잃었다. 'Favor'는 'Byte Breakers'와의 마지막 싸움에서 승리했지만, 2점이 부족해 역전하지 못했다.


▲ A조 결과

▲ B조 결과

▲ 와일드카드 진출 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