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큼 다가온 크리스마스를 맞아 아키에이지에서는 '도난당한 전나무 아가씨의 선물' 이벤트가 진행된다.

12월 21일(목) 정기점검 후부터 2024년 1월 4일(목)까지 약 2주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하루 한 번 최초 접속 캐릭터의 우편으로 [전나무 아가씨의 선물 열쇠] 10개가 지급되는데, 획득한 열쇠로는 [도난당한 전나무 아가씨의 선물 상자]를 오픈할 수 있다.

해당 상자는 이벤트 기간 원대륙 몬스터 처치 시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는데 55레벨 이상의 유저라면 열쇠 한개를 소모해 상자에 있는 전나무 아가씨의 주화 획득이 가능하며, 추가로 랜덤하게 X/M/A/S 알파벳 아이템 1개도 얻게 된다.

주화의 경우 각 대륙의 세력 본부에 배치된 교환대에서 귀속된 저승의 돌, 모병관의 개량/맞춤형 강화제 상자, 초승돌 강화석 1단계, 명예로운 기억의 증명, 손상 복구서, 고대의 각성 주문서 1~4단계, 귀속된 노동력 충전제, 팔로스의 결정, 아키의 향연, 귀속된 신비로운 행운의 돌, 귀속된 입을 수 없는 의상 상자, 이프니쉬 귀걸이 상자 등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단, 서버별 일부 보상이 다르게 적용될 수 있고, '반짝이는 전나무 축제: 무기 상자' 외 아이템은 모두 귀속 상태다.

또한 X/M/A/S 알파벳은 한 세트를 모아 전나무 아가씨의 친구 증표, 크리스마스 가구 상자, 반짝이는 전나무 축제 무기 상자, 외형 재료인 행복한 호두까기 인형, 포장된 장난꾸러기 슬로핑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외에도 도난당한 전나무 아가씨 선물상자를 30개, 50개, 70개 개봉 시 업적 보상으로 팔로스의 결정이 총 60개 얻을 수 있다.



한편 지난 12월 14일 오픈한 신규 서버 이프니르의 경우 최근, 오픈 초반 누이아 연합의 생성 비중이 낮아 하리하라 연합의 생성 제한과 드워프 종족의 생성 제한을 해제했다.

누이아 연합의 경우 서버 초기에 비해 성장은 지속되고 있지만 게임 내 상황과 세력 분위기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이를 개선하기 위해 시스템 특별 경매를 지속 운영하며 세력별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상황에 따라 누이아/하리하라 연합 세력 이전 주문서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고로 현재 누이아 연합의 경우 장비점수 3000에서 4000사이의 유저를 제외하고, 4000에서 7000이상 구간에서는 압도적으로 하리하라 연합의 비율이 높은 만큼 앞으로 지속적인 세력 현황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