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이 2024년 다크앤다커 모바일 출시를 시작으로 '스케일 업 더 크리에이티브'전략의 실질적 성과를 확인할 계획이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해당 전략은 게임의 새로운 재미를 발굴해 글로벌 시장에 효과적으로 확장하는 사업 전개 방향성을 뜻한다.

크래프톤은 매년 신작 출시를 목표로 ▲다크앤다커 모바일 ▲인조이 ▲딩컴 모바일 ▲프로젝트 블랙버짓 ▲서브노티카2 등 총 20여 개의 파이프라인을 가동 중이다. 이 중 올해는 다크앤다커 모바일과 인조이 등을 출시할 예정이다.

▲ 크래프톤 김창한 대표

크래프톤 김창한 대표는 25일 사내 소통 프로그램인 '크래프톤 라이브 토크'를 통해 2024년의 경영 전략을 공유했다. 김창한 대표는 "2024년은 스케일 업 더 크리에이티브 전략이 첫 결실을 맺는 해"라며 "크래프톤의 계단식 성장을 위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동시에 크래프톤 구성원들이 단순 퍼블리싱 역량 강화를 넘어, 크리에이티브의 발굴과 제작, 사업화까지 그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모든 가능성을 살피는 관점을 가져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를 위해 크래프톤은 올해 내부구조를 재정비한다. 퍼블리싱 조직을 개편해 신규 IP들이 더욱 빠르게 시장에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예정이다.

배틀그라운드 IP를 프랜차이즈화하고, 인도 시장을 포함 글로벌 확장을 위해 지속적 투자도 이어나갈 계획이다. 프랜차이즈화를 통해 자체 플랫폼 생태계를 구축해 경쟁력을 갖기 위함으로,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IP 기반의 제품 라인업 확충과 내외부 스튜디오 및 아웃소싱을 통해 개발 사업을 늘리는 등의 장기적 브랜드 전략을 실행할 예정이다.

딥러닝 기술의 적용도 강조했다. 딥러닝 기술을 게임 산업의 판도를 바꿀 ‘게임체인저’라 보고, 개발 단계에서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하자는 구상도 밝혔다. 크래프톤이 이미 글로벌 최고 수준의 AI R&D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제작 효율화는 물론, 이용자 중심의 새로운 경험까지 제공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김창한 대표는 "올해는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시작으로 신작 라인업의 출시가 본격화되며, 스케일업 더 크리에이티브 전략의 실질적인 성과가 나오는 첫 해"라며, "이러한 과정이 선순환 구조로 이어지기 위해 모든 구성원들이 전력 투구한다는 각오로 게임 제작에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