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콘서트장인줄..." 2024 타이베이 게임쇼 첫 날 풍경
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일 년 중 가장 일찍 시작하는 종합 게임 행사, 타이베이 게임쇼가 올해도 어김없이 그 막을 올렸습니다. 지난해와 같이 난강 전시센터(난강 전람관)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작년보다 그 규모가 확대돼 두 개 층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지난해보다 더 구역을 크게 사용하는 B2C 행사장은 늘어난 규모만큼 다양한 인디, 소규모 개발자의 부스가 자리를 채웠습니다. 대형 기업의 AAA 신작은 만나보기 힘들었지만, 그 대신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무장한 인디 게임들을 엿볼 수 있었죠. 특히, PC 게임 플랫폼 '스팀'과 협업을 통해 행사에 참여한 인디 게임 대부분의 데모 버전을 온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으니,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관심 있는 게임을 직접 체험해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대형 기업들의 부스는 예년과 마찬가지로 신작을 발표하는 자리라기 보다는, 팬들이 함께 같은 공간에 모여 즐기는 자리로서의 기능을 다했습니다. 부스별로 설치된 스테이지에서는 저마다 다양한 이벤트와 초대 인플루언서가 등장했고, 일부 부스는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연대를 마련했죠.
무대도 구경하고, 직접 게임을 즐기기도 하며 보내는 타이베이 게임쇼 2024. 그 첫 날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봤습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7]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8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9]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2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2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