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위메이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타이베이 게임쇼 2024(Taipei Game Show 2024)에 참가해 <나이트 크로우>와 <판타스틱4 베이스볼>을 소개했다. 두 게임은 올해 3월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단독 부스를 마련해 게임 시연과 홍보 영상을 선보였다. <나이트 크로우> 대표 캐릭터 코스튬 플레이와 올해 대만프로야구리그(CPBL)에 새로 합류한 TSG 호크스의 치어리더 팀 ‘윙스타즈’ 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 행사도 진행했다. 윙스타즈는 유명 치어리더 ‘안지현’이 활동 중인 팀이다.

또 <나이트 크로우> 개발사 매드엔진 이정욱 대표와 <판타스틱4 베이스볼> 개발사 라운드원스튜디오 이건희 대표가 무대에 올라 게이머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매드엔진 이정욱 대표는 “<나이트 크로우>는 언리얼 엔진5로 개발된 최초의 MMORPG로, 매드엔진만의 노하우가 더해져 최고 수준 비주얼을 즐길 수 있다”며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라운드원스튜디오 이건희 대표는 “<판타스틱4 베이스볼>을 개발하며 야구의 본질을 살리고, 선수들의 얼굴과 타격폼을 리얼하게 구현하기 위한 고민이 많았다”며 “대만 야구 리그가 시작될 즈음 <판타스틱4 베이스볼>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나이트 크로우>는 이달 11일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글로벌 버전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게임 내 핵심 아이템을 토큰화 하는 멀티 토크노믹스를 구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