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컨슈머 노트북 및 게이밍 노트북 시장 리딩 브랜드인 에이수스(ASUS)가 2월 2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신제품 프리뷰 행사를 열고 세계 최초 14인치 듀얼 스크린 OLED 노트북 '젠북 듀오'를 포함한 다양한 신제품 노트북을 선보였다.

금일 국내 출시된 젠북 듀오는 올해 초 국제 전자제품박람회 CES 2024에서 최초 공개되며 이목을 끌었던 제품으로, 에이수스의 혁신적 기술력이 적용된 2개의 14인치 OLED 터치스크린과 탈부착형 블루투스 키보드로 구성되어 다양한 활용성과 높은 이동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젠북 듀오는 총 5가지의 사용 모드를 지원한다. 듀얼 스크린 모드의 경우, 블루투스 키보드와 함께 사용 시 최대 19.8인치의 대화면으로 쾌적한 작업 공간을 제공하며, 내장 킥 스탠드를 통해 40도에서 70도까지 각도를 조정할 수 있다. 화면 공간이 두 배로 늘어나는 이 모드는 불필요한 탭이나 창 전환 등을 최소화하여 업무 생산성과 집중도를 높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하단의 화면을 풀 사이즈의 가상 키보드로 구성해 듀얼 스크린 모드로 활용하는 방법도 있다. 가상 키보드 이외의 화면은 제어판, 숫자 키 등의 유틸리티 패널로 설정하여 멀티태스킹 할 수 있으며, 스타일러스 펜을 사용해 다양한 창작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 듀얼 스크린 모드 - 블루투스 키보드 사용 이미지

▲ 듀얼 스크린 모드 - 가상 키보드 사용 이미지

듀얼 스크린 모드에서 본체를 가로 방향으로 돌린 후 내장 킥 스탠드를 통해 95도로 세우면 데스크탑 모드로 활용 가능하며, 멀티태스킹 작업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랩탑 모드는 하단 화면에 블루투스 키보드를 결착한 형태로, 일반 노트북과 같은 사용 환경을 지원한다. 두 디스플레이 사이에는 레이플랫 힌지가 적용되어 최대 180도까지 펼쳐지며, 공유 모드로 설정하면 상대방에게도 180도 회전된 콘텐츠를 보여줄 수 있어 회의나 협업 작업 시 유용하다.

▲ 데스크탑 모드 이미지

▲ 랩탑 모드 이미지

▲ 공유 모드 이미지

두 개의 디스플레이 모두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ASUS Lumina OLED'를 탑재했다. ASUS Lumina OLED는 팬톤 인증의 색 정확도를 갖췄으며, 시네마 등급의 100% DCI-P3 색 영역을 제공해 생생하고 선명한 비주얼을 제공한다. 또한 베사(VESA) 디스플레이 HDR 트루 블랙 500 인증 취득해 뛰어난 암부 표현력을 구현하며, 16:10 화면 비율에 최대 3K의 고화질과 120Hz의 고주사율을 지원한다. 터치스크린은 4096 압력 단계의 스타일러스 펜과 호환되며, 표면에는 코닝 고릴라 글래스가 적용되어 스크래치와 파손으로부터 보호한다.

고품질 디스플레이는 ScreenXpert 소프트웨어와 직관적인 제스처 인식 기능을 지원해 한층 더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ScreenXpert는 손쉬운 앱 전환, 창 관리 등을 돕는 소프트웨어로 효율적인 멀티태스킹 환경을 제공하며, 간단한 손가락 제스처만으로도 가상 키보드 실행, 창 최대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젠북 듀오는 최신 인텔 코어 울트라 9 185H 또는 7 155H 프로세서를 탑재해 강력하면서도 효율적인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해당 프로세서에는 NPU(신경망 처리 장치)가 내장되어 빠른 속도의 AI 성능을 제공하고, 멀티태스킹을 신속하게 처리해 문서 작업은 물론 엔터테인먼트 감상, 창작 작업 시에 향상된 생산성과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저전력으로 작업을 처리해 배터리 수명을 보다 오래 유지하며, 강력한 데이터 정보보호 기능을 지원한다.

탈부착형 키보드에는 부드러운 입력감을 제공하는 터치패드가 탑재되어 있으며,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 편안한 타이핑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본체와 손쉽게 탈부착이 가능한 포고 핀(Pogo Pin) 디자인이 적용돼 편의성과 휴대성을 높였다. 젠북 듀오는 키보드 포함하여 1.65kg의 가벼운 무게와 슬림한 두께에도 불구하고 2개의 썬더볼트 4 단자, HDMI 2.1, USB 3.2 Gen 1 Type-A 단자를 지원해 풍부한 연결성을 갖췄다. 또한 75W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여 장시간 사용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미국 국방성 군사 규격인 MIL-STD-810H 밀리터리 등급 표준을 충족해 내구성까지 겸비했다.


에이수스 코리아 시스템 비즈니스 그룹 지사장 잭 황(Jack Huang)은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킬 AI PC 등장과 함께 2024년은 PC 산업의 새로운 시대가 열릴 것"이라며 "에이수스는 IT 분야 리딩 기업으로서 늘 놀라운 것을 찾고, 사람으로부터 시작하는 디자인적 사고에 중점을 맞추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에이수스 역시 기술 트렌드에 맞춰 모두가 더 나은 경험을 할 수 있는 AI 기반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진보된 IT 기술을 갖고 있는 강국으로서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시장이며, 사용자들이 에이수스의 제품, 브랜드, 서비스와 함께 최고의 IT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한국 시장에 대한 투자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출시 가격은 200만 원 중후반대이며, 사양에 따라 상이하다. 이번에 출시한 에이수스 신제품 노트북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ASUS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제공 - 에이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