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의 기사 영웅 변신 카드 '저주받은 기사'
머리를 찾으면 영웅 능력으로 매턴 언데드 발견?
1부정 1혈기라는 애매한 룬, 컨트롤 무지개 죽기 등장할까?


와우의 할로윈 이벤트에서 등장하는 우두머리였으며 하스스톤에서는 할로윈 기간에 선술집 난투에서 종종 등장하던 저주받은 기사가 카드로 들어온다.

[저주받은 기사]는 죽음의 기사 영웅 변신 카드다. 6마나 1부정 1혈기이며, 전투의 함성으로 공격력이 가장 높은 적 하수인을 처치하고, 머리를 덱에 넣는다. [저주받은 기사의 머리]는 뽑을 때 시전되는 주문으로 영웅 능력을 강화하는 효과를 가졌다.

영웅 능력 [고동치는 호박]은 2마나로 피해를 3 주는 능력이며, 만약 [저주받은 기사의 머리]를 찾았다면 피해를 3 주고 언데드를 발견하는 효과를 가졌다.



우선 능력은 컨트롤 죽음의 기사에 어울리도록 구성되었다. 공격력이 높은 하수인 하나 처치를 통해 가장 위협적인 적 하나를 처치하며 영웅 능력을 통한 무한 밸류로 승기를 잡아가는 형태로 쓰일 듯하다.

최근의 영웅 변신 카드에 비해 약간 심심한 편이다. 전투의 함성 자체는 하나만 처치하므로 상대가 필드를 넓게 전개했다면 큰 효율이 안 나와 변신한 턴에 위험할 가능성이 있다.

또한 영웅 능력은 머리를 찾기 전까지는 2마나 3 피해로, 좋은 편이지만 판도를 뒤집기에는 다소 심심한 능력이고, 덱에 섞인 머리를 찾아야만 무한 밸류를 시작할 수 있어 시간이 걸리는 편이다. [날카로운 눈매 길잡이]와 같은 서치 카드를 사용해 찾을 수는 있으나 그 정도의 가치가 있을지는 애매하다.



1부정 1혈기룬이므로 덱 조합이 다소 애매한데, 기존의 덱과는 호환이 되지 않기에 부정/혈기/냉기를 하나씩 사용하는 무지개 죽음의 기사 형태로 사용될 가능성이 높다. 같이 공개된 신규 카드 [풋내기 인형조종사]도 같은 1부정 1혈기 룬을 가진 만큼 기존과는 다른 덱이 연구될 듯하다.

즉 컨트롤 형태의 무지개 죽음의 기사를 구성하며, 버티면서 시체를 소모하고 [절정의 괴저 폭발]로 마무리하는 형태의 덱도 생각해 볼 수 있을 듯하다. 다만 혼합 룬 덱은 구성이 상당히 어려워 메타에 제대로 오른 적이 없었던 만큼 추가 지원 카드를 기대해야 한다.

머리 발견 후에는 매턴 피해를 3 주며 언데드를 발견할 수 있으므로 게임을 끌고 가면 무한 밸류로 계속해서 유리함을 굳혀갈 수 있다. 특히 [구덩이 두목 레스카]와 같은 강력한 언데드를 찾으면 상당한 압박을 할 수 있다.

파격적인 전투의 함성이나 발견 비용 감소 등이 없어 기존의 영웅 변신에 비하면 심심하다고도 볼 수 있지만, 카드 파워가 전반적으로 내려가는 4월의 확장팩에서는 괜찮은 활약을 기대할 수 있다.



현재까지 공개된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확장팩 카드는 16장이며 해당 카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바로가기]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카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