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사냥꾼 카드 10장 공개
첫날 악사 카드 3장을 얻는 하수인 '씨씨지'
2턴 휴면 동안 모든 적에게 피해 3을 주는 '미발매 마그테리돈' 등


악사의 추억은 '첫날 악사'였다. [씨씨지]는 4마나 4/3 하수인이며 죽음의 메아리로 무작위 초판 악마사냥꾼 카드를 셋 얻는 능력을 가졌다.

'초판 카드'는 너프를 받지 않은, 악마사냥꾼 출시 직후의 카드 중 11장을 의미한다. 5마나 [굴단의 해골], 3마나 [추방자 알트루이스], 0마나 [쌍날 베기], 5마나 [사로잡힌 안타엔], 2/3 [알드라치 전투검], 2/2 [더러운 마귀], 6/7 [분노의 여사제], 5마나 피해 5 [탈태], 5마나 3/4 [아지노스의 쌍날검], 추방자로 비용이 0이 되던 [안광]이 있다.

압도적인 승률로 인해 전설로 남은 악마사냥꾼 출시 첫 날의 강력했던 카드들을 받아볼 수 있는데, 다만 [탈태]는 최근 4마나 피해 5로 버프될 예정이라 유일하게 첫날 버전이 더 약하다.

저렴하고 강력한 카드들 중 3장을 받을 수 있고, [씨씨지] 자신도 4마나 4/3으로 공격적인 능력치를 가져 중반 타이밍에 밸류를 높일 수 있는 것은 장점이나, 받는 카드가 무작위이므로 시너지 자체는 적어 첫날 악사보다 파괴력이 약한 면은 있다.



다른 전설 카드는 [마그테리돈]의 리메이크, 8마나 12/12 기계 악마 하수인 [미발매 마그테리돈]이다. 2턴 동안 휴면 상태이며, 이 하수인이 휴면 상태라면 내 턴이 끝날 때 모든 적에게 피해를 3 준다.

휴면이라는 페널티 동안에도 게임에 개입할 수 있는 빅 악마로, 하수인은 물론 명치까지 타격할 수 있다는 점이 강력하다. [고독한 방랑자 리노]만 아니면 무적 상태에서 필드를 정리하고 상대를 압박할 수 있으며, 같이 공개된 지원 카드와 함께 더 유용히 쓸 수 있다.



3마나 3/2 [심판의 손아귀]는 죽음의 메아리로 악마를 뽑고, 그 악마의 비용이 2 감소하는 효과를 가졌다. 3마나가 될 때 바로 장착해 상대 하수인을 끊으며 큰 악마를 빠르게 불러올 수 있는 카드로, [미발매 마그테리돈]을 서치하며 6마나로 쓸 수 있게 한다.

또는 악마를 발견해서 사용하는 수단도 추가된다. [눈요기 손님]은 5마나 6/5 악마이며 미니미 및 전투의 함성으로 악마를 발견하고, 그 악마의 능력치와 비용을 이 하수인과 같게 한다.

5마나 버전의 경우 아주 높은 비용의 악마를 빠르게 낼 때 쓰거나, 아니면 저비용 악마의 능력치를 늘려서 낼 수 있다. [미발매 마그테리돈]은 휴면 때 능력이 강력하므로 5마나로 꺼내어도 충분히 강력한 것이 특징이다.

1마나 미니 버전은 악마를 아주 저렴하게 꺼낼 수 있다는 점이 있어, [미발매 마그테리돈]과 같이 능력이 강력한 악마가 더 있다면 아주 유용한 수단이다.

이외에 무작위 악마를 둘 얻으며 추방자면 대신 발견하는 2마나 주문 [뽑기 상자]도 빅 악마사냥꾼에서 악마 수급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다.



1마나 주문 [레드 카드]는 하수인을 2턴 동안 휴면 상태로 만드는데, 적 하수인을 지정해 템포를 늦출 수도 있고 [미발매 마그테리돈]에 사용해 광역 피해 용도로 사용할 수도 있는 저렴한 카드다.

[공방 사고]는 4마나 지옥 주문이며 하수인에게 피해 5를 주고 초과한 피해량만큼 양옆의 하수인들에게 피해를 준다. 추방자라면 생명력 흡수도 얻는다. 비용이 약간 부담되긴 하나 미니와 같은 약한 하수인에 사용하면 충분한 생명력 흡수를 얻을 수 있다.



과거 라스타칸 확장팩의 '혼' 시리즈, 코볼트와 지하 미궁 확장팩의 '주문석' 시리즈도 악마사냥꾼에게 주어졌다.

[팀의 혼]은 2마나 0/3 언데드이며 1턴동안 은신을 얻고, 내 턴에 내 영웅이 공격력을 +2 얻는다. 기존 혼 시리즈와 비슷하게 다소 애매한 능력을 가졌는데, 이어 소개할 주문석이 영웅 공격과 연관이 있으므로 초반에 내서 공격 스택을 쌓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하급 오팔 주문석]은 2마나로 카드를 1장 뽑는데, 내 영웅이 2회 공격하면 강화되어 2장 뽑고, 다시 2회 더 공격하면 3장을 뽑는 카드로 바뀐다. 영웅 능력으로 스택을 쌓는다면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적 하수인을 모두 공격하는 [임전무퇴]를 사용하면 빠르게 강화할 수 있다.

이외에 불모의 땅 시절 지원된 죽음의 메아리 콘셉트를 연상시키는 4마나 3/3 가시멧돼지 [공 독점돼지]는 생명력 흡수 및 전투의 함성과 죽음의 메아리로 생명력이 가장 낮은 적에게 피해를 3 주는 효과를 가졌다. 죽음의 메아리 자체는 준수하나, 죽음의 메아리 지원이 많지 않아 사용은 어려울 듯하다.



현재까지 공개된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확장팩 카드는 90장이며 해당 카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바로가기]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카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