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KOG)가 2024년 3월 6일부터 새로운 슈팅 게임 '리턴 얼라이브'의 론칭을 위한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전예약은 에픽 게임즈 스토어 공식 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사전예약 기간 동안 Wishlist 달성 수에 따라 공식 디스코드(Official Return Alive Discord Server)에서 영웅 등급의 배틀슈트와 이모션, 이모티콘 등의 특별하고 다양한 쿠폰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리턴 얼라이브'는 인류의 대몰락 전쟁 이후 황폐해진 세계에서 소수의 인류가 생존을 위해서 버려진 땅에 있는 자원과 물자를 확보하는 배경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용병 길드의 일원으로서 대격변 이후 유독 가스로 뒤덮인 세계를 탐험하고 자원과 기술을 수집하면서 버려진 땅에서 살아남는 법을 배워야 한다.

‘리턴 얼라이브’는 익스트렉션 장르로 다른 이용자와 경쟁하며 아이템을 수집해 탈출하는 방식이다. 적대적인 NPC들이 있는 하나의 맵에 다수의 플레이어들이 장비를 준비하여 입장한 뒤 NPC와 싸우면서 전리품을 획득한다. 플레이어간에 서로 죽이거나 협력하며 정해진 지점에서 맵을 탈출하는 것을 반복하면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각자의 장비에 따라 힘의 불균형이 생기는 RPG와 같은 경험을 제공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번 사전예약에서는 "매력적인 다양한 재미있는 전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특히 전장에서 발생하는 유저간의 다양한 인터렉션이 가장 눈에 띄는 재미 요소 이다. 또한 게임 시스템이 제공하는 목표, 일일미션 및 제작 등의 과정을 쉽고 단순하게 하여 전장의 반복을 줄이고, 유저간 인터렉션에 집중할 수 있게 했다.

전투에서는 다양한 무기의 조합에서 나오는 시너지와 콤보의 활용이 매력적이다. 전체 무기 중 시너지와 콤보를 사용자가 일찍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보상 로드맵을 구성했다. 이로 인해 초반부터 다양한 무기를 꾸준하게 접할 수 있으며, 쿼터뷰에서의 익스트렉션으로 새로운 게임성을 가진 슈팅 게임을 선보일 것이다.

CBT(클로즈베타) 버전과 비교해서 많은 부분의 개선과 추가가 있었다. 유저 편의성이 보완되었고, 전장과 무기, 시스템 등이 추가되면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었다. 가장 큰 변화로는 3인 파티로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는 파티 전장이 추가 되었다. 또한 버려진 항구, 황량한 사막 신규 전장 2종이 추가되었으며, 무기는 총 42종으로 다양한 방식으로 전투가 가능하다. 각각의 무기는 연구를 통해 전략으로 강화할 수 있게 되었으며, 유저간의 거래도 가능하게 되었다.

‘리턴 얼라이브’ 개발팀은 "슈팅 게임 팬들을 위한 새로운 세계를 제공할 것입니다. 기존의 플레이 방식을 벗어나 슈팅 게임의 경험을 완전히 변화시키고자 합니다. 매력적인 다양한 전투로 재미를 제공할 것입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사전예약에 관한 정보와 업데이트는 리턴얼라이브 에픽 게임즈 스토어 공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리턴 얼라이브’는 4월 3일 정식 출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