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위메이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공동대표 손면석, 이정욱)에서 개발한 대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11번째 개발팀 서신을 통해 2024년 상반기 주요 업데이트 일정을 공개했다.

3월에는 화산 지형의 신규 격전지와 보스, 두 번째 에픽 던전, 새로운 필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에픽 던전은 다른 이용자들의 정보를 알 수 없게 익명으로 입장되고, 더욱 강력한 힘이 요구돼 더 큰 보상을 제공한다.

4월 25일(목)에는 대형 업데이트가 예고됐다. 전 서버 연합이 참전하는 대규모 정복 전쟁 '크루세이드' 콘텐츠와 상태 이상을 활용한 중거리 전투에 특화된 신규 클래스 ‘레이피어’가 추가된다.

크루세이드는 전쟁 시작 전 연합 단위의 경쟁 입찰을 거치고, 가장 높은 금액에 해당하는 1위와 2위 연합이 영지 전쟁을 치른다. 승리한 연합은 보상 획득과 인접 영지로 확장 전쟁도 가능하다.

첫 번째 전쟁이 종료된 이후부터는 2주 단위로 영지를 쟁탈하기 위한 정복전이 진행된다. 정복 연합을 제외한 다른 연합들이 경쟁 입찰을 통해 정복전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연합과 길드 단위로 도전할 수 있는 ‘격전지 점령전’과 ‘길드 전장’ 콘텐츠 업데이트도 준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른 클래스의 기술을 자신의 클래스에 맞게 변경해 사용할 수 있는 ‘클래스 기술 전승’ 시스템도 제공할 계획이다.

'나이트 크로우' 11번째 서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나이트 크로우'는 3월 12일(화) 글로벌 170개국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위믹스3.0을 중심으로 연결된 멀티 토크노믹스, 캐릭터 정보를 하나로 압축한 캐릭터 NFT 등 다양한 블록체인 요소를 접목했다. 이용자는 토큰화한 게임 내 핵심 아이템과 NFT를 활용해, 게임 안과 밖의 경제를 연결하는 색다른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