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 3월 개발자노트 공개
애장품은 2돌부터, 실버 마일리지 사용처도 강화
상담 시스템 개편, SD 캐릭터 활용 콘텐츠 도입도 고려 중



#. 새로운 강화 요소 '애장품'. 사용 조건이 3돌에서 2돌로 완화

승리의 여신: 니케는 지난 방송을 통해 새로운 캐릭터 강화 시스템 '애장품'을 공개한 바 있다. 당시 공개한 내용에 따르면, 애장품은 3돌파를 완료한 니케에게 적용되며, 애장품으로 니케들의 특성이 강화된다. 라플라스는 방어 무시 대미지가 증가하고, 디젤은 도발 및 생존 능력이 강화되는 식이다.

해당 내용과 관련하여 유저들의 의견을 취합하는 설문 조사가 진행되었고, 3돌파라는 조건이 부담된다는 의견이 많아 해당 부분이 조정되었다. 애장품 사용 조건은 호감도 30, 2돌파로 완화되었다. 이뿐만 아니라 실버 마일리지 상품으로 애장품이 적용되는 모든 니케들의 스페어 바디가 제공되며, 골드 마일리지 상품으로도 애장품 캐릭터들의 스페어 바디를 구할 수 있게되어 돌파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애장품 업데이트는 5월 말 업데이트로 예정되어 있으며, 출시 주기는 2개월마다 1개다. 만일 너무 잦은 업데이트로 피로감이 심화될 경우, 이 일정은 조정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 애장품 장비 조건이 3돌파에서 2돌파로 완화되었다


#. 귀찮은 상담을 더 쉽고 빠르게! 상담 개선 사항 안내

니케엔 호감도 시스템이 존재한다. 이 호감도로 인해 오르는 능력치 폭이 절대 작지 않기에, 많은 유저들은 하루 일과에 호감도 콘텐츠 '상담'을 포함하고 있다. 상담 콘텐츠 자체는 꽤 재미있지만, 의외로 시간이 걸리고, 계속 반복해야 하기에 지루하다는 의견이 많았다.

이에, 호감도 획득을 좀 더 간편하게 하기 위해 '간편 상담 기능'이 추가된다. 간편 상담 기능은 상담 횟수를 하나를 차감하여 상담 시나리오를 거치지 않아도 호감도 100을 얻을 수 있는 기능이다. 캐릭터마다 5회 상담을 진행하는 경우 해당 기능이 해금되며, 상담 내용 및 선택지 정답 여부와 관계없이 횟수가 차감된다.

▲ 상담 콘텐츠도 개선된다


#. 성장 재화의 새로운 수급처? 기업 장비의 소비 시스템 신설 관련 내용

니케의 스펙업에 있어 기업 장비의 비중은 절대적이다. 기업 장비와 오버로드 강화에 따라, 큰 전투력 차이가 발생된다. 하지만 선호되는 기업 장비는 정해져 있기에 사용되지 않은 기업 장비는 계속 쌓여갔다.

이번 개발자 노트에선 이같이 사용하지 않은 기업 장비의 활용안이 공개되었다. 아직 자세한 내용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다른 장비 아이템의 강화 재료로 소비할 수 있게 하는 등의 장치가 마련될 예정이다.

▲ 소모없이 쌓여만가는 기업 장비들을 강화 재료로 바꿀 수 있게 된다


#. 귀여운 SD 캐릭터를 활용하는 콘텐츠 추가 예고?!

니케의 장점은 화려하고 매력적인 일러스트와 수준 높은 LIVE 2D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에 못지 않게 귀여운 SD 캐릭터가 있는데, 많은 유저들이 SD 캐릭터 활용처가 적다는 점을 아쉬워했다.

이에 개발팀에선 SD 캐릭터를 활용하는 '지상 콘텐츠'가 논의된 바 있었고, 이 콘텐츠가 실제 개발될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해 기대감을 모았다.

▲ 귀여운 SD 캐릭터를 활용하는 콘텐츠도 늘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