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언틱의 AR 게임 '포켓몬 Go'의 세계 규모 행사인 '포켓몬 Go Fest 2024'가 티켓 판매를 시작했다.

올해 포켓몬 고 페스트는 5월 30일부터 7월 7일까지 3일씩 세 번 진행된다. 가장 먼저 진행되는 장소는 일본의 센다이. 5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진행되며, 두 번째는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6월 14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다. 마지막 페스트는 미국 뉴욕에서 진행되며 7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 간 이뤄진다.

또한, 전 세계 포켓몬 고 트레이너들이 참여할 수 있는 '포켓몬 고 페스트 2024: 글로벌'도 7월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 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페스트에서 만날 수 있는 포켓몬은 프리즘 포켓몬인 '네크로즈마'. 첫 번째 페스트가 열리는 5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아시아 지역에선 최초로 레이드 배틀을 통해 네크로즈마를 획득할 수 있으며, 현장 이벤트 티켓 소지자의 경우 운에 따라 색이 다른 희귀 버전을 만날 수도 있다.

또한, 마드리드와 뉴욕 현장 이벤트에서도 네크로즈마 획득이 가능하며, 7월 13,14일에 진행되는 포켓몬 고 페스트 2024 글로벌 기간 중에는 전 세계 레이드배틀에서 네크로즈마를 만날 수 있다.

포켓몬 고 페스트 2024는 오전과 오후, 공원을 방문해모험을 진행하게 되며, 지정된 공원 혹은 도시로 장소를 옮기며 행사를 즐기게 된다. 그 외에도 레이드 배틀에서는 텅비드와 전수목, 종이신도, 약식킹 등의 울트라비스트도 등장한다.

또한, 페스트 기간 중 이벤트 장소 주변에서는 '달 왕관'과 '태양 왕관'을 쓴 피카츄와 이브이가 등장하며, 그 외에도 컬렉션 챌린지나 한정 필드리서치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이번 페스트 티켓은 이벤트가 마무리되는 날까지 누구나 구매할 수 있으며, 빠르게 구매할 경우 구매 날짜에 따라 시간제한 리서치에 참여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진다. 티켓 판매는 공식 플로그에서 이뤄지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추후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