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한국게임개발자협회]


한중게임산업공동위원회는 한ㆍ중 문화부간 게임산업 및 문화진흥을 위한 협력 MOU(‘08.12월)에 의거한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2010년『한·중 인디게임 공모전』’을 개최한다.


대한민국 문화체육관광부와 중화인민공화국 문화부가 공동으로 후원하고, 한국게임개발자협회와 중국문화교류센터(문화시장발전중심)가 공동으로 주관하는『한·중 인디게임 공모전』은, 한·중 게임 산업 교류 활성화를 통한 양국 게임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대한민국 인디게임 공모전의 아시아 권역으로의 확대를 통한 21세기 한․중 게임분야 교류 선도를 위한 동기를 부여하는데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가대상은 게임을 전공하는 학생은 물론 일반 개발자들이 참여할 수 있으며, 작품선정은 패키지/온라인 부문에서 3편, 휴대용/체감형 부문에서 3편 등 총 6편을 시상한다. 상금은 편당 200만원씩 총 1200만원에 이르며, 시상 및 전시는 9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삼성동 COEX에서 열리는 ‘KGC2010’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미 8년째『대한민국 인디게임 및 게임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해 오고 있는 한국게임개발자협회 이승훈 회장은, “한국의 게임만이 아닌 다양한 게임들을 소개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함과 동시에 한국의 게임과는 다른 게임들의 접촉을 통하여 한국 게임의 위상과 함께 새로운 시각을 확보하는 등 다국적 경쟁에 의한 다양한 게임의 개발능력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그 소감을 밝혔다.


작품 접수는 8월 23일부터 8월 31일까지 받을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www.gamecomp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