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나우닷지지
나우닷지지(대표 로젠 샤르마)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동명의 클라우드 모바일 게임 플랫폼 ‘나우닷지지(now.gg)’의 이용자가 최근 1억 명을 돌파하며 세계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으로 성장했다고 오늘 공식 발표했다.
나우닷지지는 PC와 MAC 환경에서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앱 플레이어 서비스 기업 ‘블루스택(BlueStacks)’이 모바일 클라우드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면서 새롭게 변경된 사명이다. 나우닷지지는 현재 블루스택 서비스와 함께, 모바일 클라우드 솔루션 나우 클라우드(Now Cloud)를 기반으로, 개발사와 퍼블리셔에서 클라우드를 통해 게임을 직접 서비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해당 클라우드로 변환된 게임은 링크에 접속할 경우 모든 유저 간에 공유할 수 있으며, 유저는 다운로드의 절차 없이 모든 디바이스에서 간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처럼 번거로운 여러 절차가 생략된 편의성에 힘입은 결과, 안드로이드와 iOS, PC, Mac, TV 디바이스에서 나우닷지지를 활용해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 수가 최근 1억 명을 돌파하는 긍정적인 성과를 달성했다.
나우닷지지 측은 이번 성과 발표와 더불어, 한국 시장에서도 나우닷지지 플랫폼 관련 사업 영역을 본격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발표를 기반으로 게임 개발사 및 퍼블리셔들은 1억 명의 유저풀이 확보된 나우닷지지에 게임을 등록하면 한결 쉽게 유저 확대를 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개발사는 그동안 개발해온 게임 클라이언트를 나우닷지지에 업로드하면, 여러 플랫폼에서 지원되는 고성능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되는 작업이 진행되며, 추후 결제 시스템이 통합되면 게임용 웹샵도 자동으로 생성되는 방식으로 나우닷지지에 입점할 수 있다.
특히, 개발사 및 퍼블리셔가 플랫폼에 입점하면 부담을 가질 수수료도 파격적으로 제안할 방침이다. 즉, 나우닷지지에서 일반 인게임을 구매할 경우 5%, 나우닷지지 기반 웹샵에서는 0%의 플랫폼 수수료 정책을 통해 개발사 및 퍼블리셔가 게임 수익의 최대 95~100%를 고스란히 가져갈 수 있도록 한다.
아울러, 유저들을 위한 서비스 컨텐츠도 다양하게 지원한다. 해당 플랫폼에서 유저들은 다운로드의 절차 없이 즉시 게임 진행이 가능하며, 게임 플레이 과정에서 효율적인 타 유저 플레이 시청, 게임 플레이 녹화 기능, 여기에 모든 게임 내에서 통일된 재화 지원 등 향후 광범위한 크로스 플랫폼 유저를 염두에 둔 서비스도 확대할 예정이다.
시장 조사 기업 니코 파트너스의 리사 핸슨 대표는 “중국에서는 현재 위챗을 중심으로 미니 게임 매출이 50억 달러를 넘었으며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게임 부문으로 성장 중이다. 나우닷지지는 디스코드 및 텔레그램을 통해 서구 시장에서 동일한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며 “이 같은 방향성은 분명, 게임 개발사들이 개발한 게임을 쉽게 배포하거나, 유저 그룹 타겟팅에 접근할 수 있는 뜻으로 분석된다”고 전망했다.
나우닷지지 로젠 샤르마 CEO는 “PC 및 MAC 환경에서 모바일 게임의 로컬 플레이를 지원하는 블루스택의 다운로드 지표도 최근 15억 건을 돌파하는 등 우리가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집중해 온 크로스 플랫폼 게임의 데이터 지표가 매우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언급하며 “나우닷지지에서 선보인 모바일 게임 클라우드 플랫폼은 이 수치를 완전히 다른 수준으로 끌어올렸으며, 현재 매일 8~10여 곳의 인디 개발사들이 나우닷지지에 게임을 등록하고 함께 상생해 나가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최근 이용자 1억 명을 돌파한 클라우드 모바일 게임 플랫폼 ‘나우닷지지(now.gg)’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벤 주요 뉴스
▶ [동영상] "내 해적왕 돼 삘기다" 주인공은 마지마 '용과 같이8 ..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9-21 |
▶ [뉴스] 유저에게 보답하는 넥슨, 드록바-야야 투레-카카 불렀..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9-20 |
▶ [뉴스] 닌텐도-포켓페어 '팰월드 소송'에 얽힌 크래프톤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9-20 |
▶ [뉴스] 헬다이버즈2, 미워도(x3) 다시 한번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9-20 |
▶ [뉴스] 렐루게임즈 '언커버 더 스모킹 건', 유니티 어워즈 후..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9-20 |
▶ [뉴스] 1만 시간 즐길 수 있을까, 넥슨 '슈퍼바이브' 테스트 ..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9-20 |
▶ [동영상] 넷플릭스, '아케인' 시즌2 출시일 공개 및 '사이버펑크..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9-20 |
▶ [인터뷰] 집을 걸고 달려온 1주년, '트릭컬' 그 집념과 폭소의 .. [14] | 윤서호 (Ruudi@inven.co.kr) | 09-20 |
▶ [뉴스] 넘버링 체제로 바뀐 유니티6, 내년 4월에 6.1 업데이트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9-20 |
▶ [뉴스] AI부터 최적화, 퍼포먼스, 편의성까지 꽉 찬 유니티6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9-20 |
▶ [뉴스] 출시 1년 'P의 거짓', "DLC 개발 열심히 진행 중" [6] | 강승진 (Looa@inven.co.kr) | 09-20 |
▶ [뉴스] 이건 사야겠는데...? 소니 'PS5 프로' 30주년 한정판 .. [15] | 이두현 (Biit@inven.co.kr) | 09-20 |
▶ [인터뷰] '드래곤볼다움'으로 만든 스파킹, 그리고 제로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9-19 |
▶ [뉴스] 스파킹! 제로가 만든 '182명'의 드래곤볼 전사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9-19 |
▶ [뉴스] 국회 게임정책포럼, 삼성 출신 고동진 의원 합류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9-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