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자이언트게임즈가 오늘(7일), '하데스2'를 얼리액세스 출시했다.

'하데스2'는 2020년 70개 이상의 '올해의 게임(GOTY)'에 이름을 올린 쿼터뷰 로그라이크 액션 '하데스'의 후속작이다. '하데스'는 슈퍼자이언트 특유의 디자인과 아트에 치밀한 로그라이크 액션과 그리스 신화를 새롭게 재해석한 매력적인 스토리를 선보이면서 호평을 받았다. 그 이후 이야기를 다룬 '하데스2'는 지난 더 게임 어워드 2022에서 처음 공개됐으며, 전작 주인공 자그레우스와 남매 관계인 '멜리노에'가 마법을 주로 활용한 전투로 활약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하데스2'는 당초 2023년 얼리액세스 출시를 예고했으나, 2023년 9월에 2024년으로 출시가 연기됐다는 발표만 언급되고 소식이 없었다. 그러다 4월 17일 테크니컬 테스트에 이어 오늘(7일) 얼리액세스로 출시하면서 본격적으로 정식 출시까지의 여정을 이어가게 됐다.

슈퍼자이언트측은 "전작과 동일하게 하데스2도 처음부터 얼리액세스를 상정하고 설계했다"며 "플레이어 피드백을 수렴해 일련의 주요 업데이트로 새로운 기능, 등장인물, 지역 등을 추가해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하데스2'는 깜짝 출시 발표 8시간 만에 스팀 최고 동접자 수 7만 명에 스팀 평가도 3,000개를 돌파했다. 스팀 평가는 현재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를 기록하면서 호평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