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WEST SUN


1인 인디 게임 스튜디오 WEST SUN(대표: 김선규)에서 개발된 2D 액션 플랫포머 장르의 게임인 'UNDEMON'이 오는 5월 9일(목) 닌텐도 eShop으로 출시된다.

이미 PC 버전으로 지난 2022년 국내 인디 게임 오프라인 행사들에 참가하여 플레이했던 관람객들에게 좋은 평을 받았으며, 이번 닌텐도 스위치 포팅은 당시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을 수렴하여 더욱 완성도 있는 모습으로 선보인다.

'UNDEMON'은 억울한 죽음을 당한 귀신인 '루나'를 조작하여 펼쳐지는 모험을 그렸으며, 2D 플랫포머 장르 특유의 느낌과 도전욕구를 자극하는 액션 게임이다. 플레이어에게는 주인공의 모습을 살짝 감출 수 있는 '은신 시스템'을 활용한 스테이지의 진행이나 적과의 전투, 그리고 스테이지마다 존재하는 다양한 기믹과 '열쇠 찾기' 시스템이라는 퍼즐적 요소로 독특한 느낌의 플레이를 선사한다.

정식 출시 직전인 5월 8일까지 사전구매를 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은신 시스템 - 주인공 '루나'는 모습을 살짝 감출 수 있는 '은신'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은신' 상태에서 세뇌된 인간과 충돌하면 잠깐의 스턴을 주어 공격을 유효화 할 수 있다. 또는 몇몇 특별한 장애물들은 '은신'으로 무리 없이 헤쳐나갈 수 있다.


■ 색다른 보스전 - 보스전은 기존 인간 전투와는 다른 방식의 전투가 펼쳐진다. 보스들은 기가 세기 때문에 '은신'으로는 단순히 몸만 통과할 수 있으며, 보스들의 공격 패턴을 파악해야 하는 수월해지는 독특한 전투를 펼쳐야 한다.


■ 열쇠 찾기 - 각 스테이지가 요구하는 알맞은 열쇠를 찾아야 한다. 열쇠 입수나 사용에 대한 페널티가 있으니, 찾아야 할 열쇠를 신중히 확인해야 한다.


■ 육성 - 모험을 통해 수집한 '영혼'으로 '루나'의 능력을 끌어올릴 수 있으며, 육성의 결과는 모험에 많은 도움이 된다.


■ 다양한 모드 - 일반 난이도와 출시 당시의 오리지널 모드, 그리고 클리어 시 해금되는 특별 모드까지 준비되어 있으며, 모드에 따라 육성 요소가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