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 T1 '구마유시' "BLG, '나이트' 합류로 더 공격적"
김홍제 기자 (Koer@inven.co.kr)
T1이 중국 청두 파이낸셜 시티 공연 예술 센터에서 열린 '2024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이하 MSI)' 브래킷 스테이지 BLG와 대결에서 1:3으로 패배하며 패자조로 내려갔다. 금일 T1은 BLG에게 운영에서 완벽히 밀리며 완패를 당했다.
이하 T1 '구마유시' 이민형이 경기 후 인터뷰 전문이다.
Q. BLG전 패배를 바탕으로 다음 경기는 어떻게 대비할 생각인지?
오늘 미드가 많이 밴이 됐다. 이런 상황에 대비해 어떻게 밴픽을 이어갈지 피드백이 필요할 것 같다.
Q. T1이 플레이-인 스테이지부터 긴 여정을 이어가고 있다. 패자조로 향하면서 일정이 더 길어지게 되었는데?
브래킷에 올라왔을 땐 4연승을 하면 우승이라는 마음가짐이었다. 그런데 지금 패자조로 떨어지면서 다시 4승을 해야 우승할 수 있다. 똑같은 마음이다.
Q. 세나-탐 켄치를 많이 활용한 이유는?
세나 티어가 높은 편이었다. 그래서 세나를 많이 골랐고, 1세트 패배 후 레드를 고른 이유는 1세트 피드백을 통해 레드를 했을 때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생각해서다.
Q. 오늘 패배 후 가장 보완해야 할 부분은?
경기력 자체를 올리는 데 집중하고, 밴픽도 조금 수정해서 준비해야 될 것 같다.
Q. 지난 월즈에서는 빠른 티어 정리로 우승까지 했다. 현재 T1의 티어 정리는 어느 단계인가?
티어 정리라는 건 정답이 없다. 다만, 이기는 게 정답인데 오늘 패배했기 때문에 수정이 필요할 것 같고, 상대가 밴픽을 틀었을 때 어떻게 대처할 수 있을지 고민이 필요하다.
Q. '나이트'의 합류가 작년 BLG와 어떤 부분이 다른 것 같나?
'야가오', '나이트' 모두 잘하는 선수지만, 현재 '나이트'가 합류한 뒤 더 공격적인 운영을 선호하는 팀이 된 것 같다.
Q. 팀 리퀴드와 대결이 예정되어 있다. 어떤 팀인 것 같은가?
단단한 플레이를 선호하는 팀 같다. 그리고 '엄티'의 초반 설계가 날카로울 것 같다. 우리의 플레이만 잘하면 쉽게 이길 수도 있지만, 개선이 되지 않으면 어려운 경기가 될 수도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블리자드, Xbox 일원으로 '게임스컴' 참가 발표 [8]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21 |
▶ [뉴스] 크래프톤과 어도어는 왜 '뉴진스 보호' 대응을 알렸나 [8]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
▶ [뉴스] 글로벌 시장에서 살아남는 앱 비즈니스 전략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0 |
▶ [뉴스] 엔씨소프트 첫 임금협상 타결, 노사 갈등 고비는 넘겨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0 |
▶ [칼럼] 스팀 화제작 '바나나', 게임인가 돈벌이 수단인가 [4] | 윤홍만 (Nowl@inven.co.kr) | 06-20 |
▶ [뉴스] 호요버스 NEW 감성의 첫 발, '젠레스 존 제로' [13]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20 |
▶ [뉴스]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1주년 기념 업데이트 [6] | 양영석 (Lavii@inven.co.kr) | 06-20 |
▶ [뉴스] 볼텍스게이밍, ‘님블뉴런’와 파트너십 체결 [0] | 문영호 (Rokah@inven.co.kr) | 06-20 |
▶ [뉴스] "치욕 시스템으로 차별화", '에오스 블랙' 20일 출시 [1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0 |
▶ [동영상] 中 휩쓴 모바일 MOBA '아너 오브 킹즈', 글로벌 출시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0 |
▶ [동영상] DK가 개발한 新RTS '배틀 에이스', 26일 CBT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0 |
▶ [프리뷰] 평화로운 가운데땅 체험, '테일즈 오브 더 샤이어' [3] | 김수진 (Eonn@inven.co.kr) | 06-19 |
▶ [뉴스] 스팀 넥스트 페스트 1위 '원스휴먼', 기대작인 이유는.. [11] | 윤홍만 (Nowl@inven.co.kr) | 06-19 |
▶ [인터뷰] "매출보다 신뢰" 착한 BM 내세운 '에오스 블랙'의 꿈 [19]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19 |
▶ [프리뷰] 오픈 D-1, 하드코어 MMO '에오스 블랙' 미리보기 [17]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