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한국게임화연구원
게이미피케이션 전문기관인 한국게임화연구원(원장 김태규)은 13일, 게이미피케이션 마스터 민간 자격증을 발급한다고 발표했다. 이 발급은 게임화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향상된 생산성과 혁신을 위해 게임화를 활용하는 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전문 교육과 자격증을 제공한다.
주무관청인 문화체육부의 승인을 바탕으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민간자격증으로 정식으로 등록된 게이미피케이션 마스터 자격증을 받으려면 전문 교육 과정을 이수하고 포괄적인 자격 검증 시험을 통과해야 한다. 교육 과정은 게이미피케이션 기초 I과 게이미피케이션 기초 II라는 두 가지 전문 교육 과정이 현재 준비되어 있다.
게이미피케이션 기초 I 과정은 참가자들에게 게임화의 역사, 게임화와 관련된 행동 심리학의 주요 개념, 페르소나 및 역량 요소에 대한 기초 지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게임 메커니즘 및 게임화 응용 분야에 대한 심층적인 탐구를 제공한다.
게이미피케이션 기초 II 과정은 해외 게이미피케이션 방법론, 분석, 설계, 구현 전략 등 다양한 주제를 탐구하여 게임화 원리 및 실무에 대한 포괄적인 학습을 제공한다.
김태규 원장은 “지금은 융합과 연결, 조합의 시대”라며 현대 게이미피케이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기술에만 이끌리기보다는 서비스의 본질인 인간 경험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최우선으로 하는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을 사려 깊게 적용해 일상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벤 주요 뉴스
▶ [순위] 스무 살 된 '판타지 라이프', 마비노기 6계단 상승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7 |
▶ [뉴스] 베트남 하노이에 '데프트' 나서자, 10만 명 모였다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7 |
▶ [뉴스] 한국 진출 본격화 아야네오, "15% 매출의 중요한 시장.. [2]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7 |
▶ [동영상] 싸우는 젊은 총리, 철권8 '리디아 소비에스카' 트레일..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동영상] 탄식과 비명 자아내는 ALTF4 후속작, '아이 돈트 폴' [3]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리뷰] 작고 가볍고 예쁜 안드로이드 UMPC - 아야네오 포켓 S [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7 |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3]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98]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6]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9]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