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네오위즈게임즈]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상엽)는 ㈜캡콤(대표 쯔지모토 하루히로)과 공동개발 중인 ‘록맨 온라인’의 새로운 캐릭터와 배경 원화를 최초로 공개한다고 9일 밝혔다.

오늘 새롭게 선보인 듀오(DUO)는 록맨 클래식 8편에 등장해 큰 인기를 누린 대형 로봇으로 지난 6월 공개된 엑스(X)와 제로(Zero)에 이어 세 번째로 공개된 캐릭터다. 덩치만큼이나 큰 주먹을 휘두르며 전투를 펼치는 듀오(DUO)의 등장으로 캐릭터간 밸런스가 보다 짜임새 있게 갖춰지고 있다는 평이다.

이와 함께 게임의 기본 배경이 되는 가이아(GAIA) 지역의 원화가 최초로 공개됐다. 군사지역인 가이아는 게임 플레이 시 최초로 전투가 펼쳐지는 곳으로 도시와 기차, 숲 등 다양한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록맨 온라인’에서는 단계별로 차별화된 환경을 구현해 게이머들이 다채로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지난달 26일 유튜브 피망 채널을 통해 공개된 ‘록맨 온라인’ 애니메이션 동영상이 조회수 15만 건을 기록했다. 한국을 포함해 일본과 미국 및 유럽에서 많은 관심을 이끌어 내며,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네오위즈게임즈는 향후에도 캐릭터 및 배경 일러스트와 게임 스크린샷 등을 지속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