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벤에서는 매주 월요일 지난 한 주간의 게임 순위를 집계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 10월 마지막주 인벤 온라인게임 전체 순위 (집계 기간: 10월 25일 ~ 10월 31일)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속의 게임쇼를 꿈꾸는 G스타의 개최가 멀지 않았습니다. 기간이 한달도 채 남지 않은 만큼 G스타와 관련된 정보들이 서서히 공개되고 있으며, 지난주에는 G스타 기대작들의 근황이 속속 공개되면서 게이머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런 게이머들의 기대가 반영된 것일까요? 올해말부터 게임계를 뜨겁게 달궈줄 것이 분명한 한게임의 테라와 NC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이 나란히 순위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특히 블레이드앤소울은 지난주 티저 영상을 공개하였고 올해 G스타에서는 최초의 시연 버전이 등장할 예정이어서 더욱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두 게임 모두 약 한달 정도 전부터 각종 포탈 검색 순위에 오르내리면서 아직 정식 테스트 기간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순위에 올랐습니다. PC방 관련 지표가 없기 때문에 순위가 계속 상승하긴 힘들겠지만 G스타가 끝나는 기간까지는 꾸준히 검색 순위를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e 스포츠 팬이라면 누구나 기다려왔을 꿈의 대결, 황제와 천재의 대결이 스타크래프트 2에서 성사되었습니다.

지난주 GSL 2시즌 16강에서 천재 이윤열은 16살의 기대주 이동녕 선수를 물리치고 8강의 티켓을 거머쥐었고, 황제 임요환은 중국의 황실테란 Dai Yi 선수를 2:0으로 물리치면서 2시즌 무패로 8강에 올랐습니다. 덕분에 팬들이 기다려왔던 꿈의 대결이 스타크래프트 2에서 다시 한번 펼쳐질 예정입니다.

임요환의 첫 경기때 GSL은 서버가 버티지 못할 정도의 접속 문제를 겪기도 했지만, 이후 장비를 확충하면서 지난 16강에서는 큰 문제없이 방송을 마쳤습니다. 황제와 천재의 대결로 e 스포츠 팬들의 관심이 몰리는 이번주는 그 이상의 인원이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주 방송의 결과로 스타크래프트 2의 검색 순위가 크게 상승하면서 인벤의 순위도 1계단 올랐습니다. 이번주 황제와 천재의 대결이 스타크래프트2의 순위에 어떤 영향을 줄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왠만한 명절이면 항상 이벤트와 함께 순위가 상승하는 게임들이 여러개 있지만 이벤트의 참여도로 볼때 NC소프트의 리니지를 따라갈 게임은 흔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NC소프트의 이번 할로윈 이벤트는 초반 이벤트를 통해 구입가능한 아이템의 수량과 가격이 변동될 정도로 초반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으면서 성황리에 진행중입니다.

덕분에 리니지의 검색 순위와 PC방 지표가 크게 상승하면서 1계단 상승하였습니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강화에 사용되는 주문서 외에도 리니지 게임 내 직업의 필수 소모품들을 구입할 수 있고 참가방법도 쉬운 편이어서 많은 게이머들의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26일 게임 내의 캐시 아이템 및 캐시를 업데이트한 진 온라인의 순위가 8계단 상승하며 32위에 올랐습니다. PC방 관련 지표의 상승폭은 적지만 캐시 아이템의 등장이라는 큰 변화에 검색 순위가 오르면서 순위가 큰 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한편 프리스타일 2는 순위에서 모습을 감췄지만 한동안 잠잠했던 프리스타일 1의 순위가 상승했습니다. 프리스타일 2에 기대를 가진 게이머들이 테스트 기간 동안 게임을 즐기게 되면서, 프리스타일 1편에 대한 관심이 상승한 것으로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고스톱과 포커가 보드 게임의 베스트 셀러라면 시류의 변화에 크게 상관하지 않고 꾸준한 팬 층을 보여주는 스테디 셀러도 있습니다. 업계의 전면에 드러나는 경우는 별로 없지만 PC방에서는 의외로 자주 보이는 보드 게임의 스테디 셀러, 바둑입니다.

10대 ~ 30대 사이의 연령층이 주로 즐기는 게임들에 비해 홍보나 광고도 별로 없고 게시판 활동이 활발하지 않은 연령대가 주 소비층이다보니 업계에서는 잘 드러나지 않지만 스테디 셀러들은 충성도높은 이용자를 확보할 수 있는 근간이 되기도 합니다.

신작들의 소식이 뜸해지면서 높은 PC방 지표를 바탕으로 엠게임 바둑이 47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다만 바둑의 경우 이용자의 변동이 크지 않기 때문에 올해말부터 검색 순위를 요동치게 하는 기대작들이 등장하면 순위를 지키기는 힘들것 같습니다.




☞『 10월 4주 게임순위. 레바 크리처와 던파 각성! 기대감 상승중인 프리스타일 2와 발리언트 』 바로가기 [클릭!!]
☞『 10월 3주 게임순위. 대격변을 앞둔 최후의 패치로 고조되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바로가기 [클릭!!]
☞『 10월 2주 게임순위. 형님 나가신다! 황제의 귀환으로 입지 다지는 스타크래프트 2! 』 바로가기 [클릭!!]


※ 인벤 온라인 게임 순위는 유명 포탈사이트의 게임 검색 순위와 PC방 게임이용시간, 인벤 유저 반응도를 합산하여 결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