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드래곤플라이]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는 자사가 개발한 ‘스페셜포스’ 가 태국에서 온라인게임 1위 자리를 고수하며 지난 10월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고 금일 밝혔다.


태국 퍼블리셔인 ㈜트루 디지털 플러스(True Digital Plus, 이하 TDP)가 서비스 하고 있는 ‘스페셜포스’는 지난 2006년 10월 태국에서 상용화를 시작한 이후 매년 200% 매출 성장을 보이며, 지난달에는 서비스 이후 최고 매출인 170만불 (한화 19억, 퍼블리셔 기준)을 기록했다.


매출 상승 요인으로는 현지 하기 방학기간으로 인한 트래픽 증가와 신규모드로 선보인 ‘호러모드’ 의 꾸준한 인기 상승 및 ‘무기폭탄’ 등 게임 아이템의 고른 매출로 인한 결과로 풀이된다.


‘스페셜포스’ 는 현재 태국 누적 회원수 1,800만명, 동시접속자수 5만명을 기록하고 있으며, 2007년 9월부터 현재까지 100주 넘게 현지 온라인게임순위 1위를 기록 중으로, 지속적인 인기 상승세에 힘입어 향후 최대 기록을 또 한번 경신할 것으로 보인다.


향후 ‘스페셜포스’ 는 주요 플레이 모드와 관련된 지속적 컨텐츠 추가 및 적극적인 현지 마케팅 활동을 통해 태국 내 인기 상승을 가속화 하는 한편, 태국 스페셜포스 게이머들이 게임을 플레이하는 즐거움과 함께 보는 즐거움도 누릴 수 있도록 e-스포츠 활동도 꾸준히 전개해 태국의 국민 게임으로 자리매김 할 예정이다.


드래곤플라이 박철우 대표는 “현지 퍼블리셔인 TDP의 퍼블리싱 노하우와 철저한 현지화 전략은 ‘스페셜포스’ 가 태국에서 인기 정상을 오랫동안 고수할 수 있는 원동력이다.” 며 “ 양사의 상호신뢰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해 태국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는 한편, 적극적인 해외진출 확대를 통해 드래곤플라이의 성장 모멘텀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