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저 사이트의 카운트다운으로 많은 관심을 모았던 캡콤의 신작이 공개되었다. 사이트의 이름이 DD라는 약자로 되어 있었기 때문에 던전&드래곤즈 시리즈 또는 브레스 오브 파이어 시리즈가 아닐까 하는 기대를 한 사람도 적지 않았으나, 공식적으로 발표된 게임의 이름은 드래곤즈 도그마(Dragon's Dogma)로 기존의 시리즈가 아닌 오리지널 타이틀이다.




☞ 관련기사 : 캡콤 카운트다운, 신작의 정체는? 보러가기 [클릭]


드래곤이나 그리핀 등과 같이 거대한 몬스터를 상대로 검과 마법으로 싸우는 판타지 액션으로, 수 십년만에 부활한 드래곤이 민가를 습격하여 주인공의 심장을 빼앗아가고 주인공은 그것을 되찾으러 가면서 게임이 시작된다. 방패를 장비하고 근접공격에 뛰어난 파이터, 단검과 활을 들고 빠른 움직임으로 공격하는 스트라이더, 마법을 전문으로 사용하는 메이지의 3개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주인공 외에 인공지능이 조작하는 3명의 NPC가 파티를 짜서 몬스터 헌터 시리즈와 같이 최대 4명이 몬스터와 전투를 벌이며, NPC가 아닌 다른 사람과도 파티를 맺을 수 있는 멀티플레이 기능도 지원한다. 현재까지 공개된 것은 스크린샷과 트레일러 영상으로, 드래곤이나 그리핀 등 대형 몬스터 외에도 고블린과 하피로 예상되는 인간형 소형 몬스터와의 전투도 확인할 수 있다.


드래곤즈 도그마는 2012년 발매를 목표로 개발중이며, Xbox360과 플레이스테이션3으로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