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넥슨]


넥슨은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서비스 8주년을 기념하여 다채로운 이벤트를 5월 29일까지 실시한다고 오늘 밝혔다.


우선 8주년 기념 이벤트 내용을 한번에 볼 수 있는 특별 유저인터페이스(User Interface)인 ‘8락(樂) 다이어리’를 게임 내에서 제공하고 8주년 특별 아이템인 ‘메이플 베릴’과 ‘메이플 래티넘’ 세트를 공개했다. 이 8주년 특별 아이템의 대부분은 게임 내에서 얻는 8주년 주화 아이템과 ‘팔락조의 날개’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아이템팟’에서 단풍나무 분재를 키우거나 메이플월드에 나타나는 ‘팔락조’를 잡으면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고, 지정된 8주년 이벤트 미션을 모두 달성하면 ‘8주년 훈장’을 지급한다.


오는 29일부터 5월 10일까지 매일 접속만 해도 ‘8주년 주화’와 ‘정령의 펜던트’를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되며, 두 달 이상 미 접속 유저가 다시 접속만 해도 장비, 소비 아이템, 경험치 쿠폰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기존 유저로부터 초대장을 받아 메이플스토리를 새로 접한 유저가 가입 및 일정 레벨에 도달할 때마다 본인은 물론 초대한 유저에게도 푸짐한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초대받은 유저 3명이 모두 30레벨 이상을 달성하면, 초대한 유저를 추첨해 외식상품권을 지급한다.


이 외에도 게임 내 ‘시그너스’, ‘리린’, ‘발레리’ 3명의 NPC(Non Playable Character) 중에서 한 캐릭터를 스타로 만들 수 있는 ‘메이플 라이징 스타’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유저는 자신이 응원하는 캐릭터를 위해 각종 퀘스트를 진행하여 보컬, 댄스, 악기, 외모, 평판, 인기도 등을 올릴 수 있다.


한편, 메이플스토리는 ‘점프(JUMP) 업데이트’ 2탄으로 ‘각성의 주문’을 부제로 하는 마법사 개편 내용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마법사 스킬의 데미지 및 효율 향상과 더불어 다양한 신규 스킬을 추가했으며, 관련 이벤트에 참여하는 유저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는 오한별 실장은 "메이플스토리를 사랑해주시는 많은 유저분들 덕분에 8주년을 맞이했다”며 “8주년을 기념하여 더욱 즐겁게 플레이 하실 수 있도록 마련한 다양한 이벤트에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지난 2003년 4월 29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메이플스토리는 국내 최고 동시접속자수 41만 6천 명을 기록하는 등 대표적인 인기 온라인 게임으로 자리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