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한국게임개발자협회 사무국 ]



한국게임개발자협회(회장: 이승훈, 이하 ‘협회’)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 게임컨퍼런스, ‘KGC2011’이 "초심(初心. Back To The Beginning)"을 테마로 11월 7일부터 11일까지 대구 엑스코(EXCO)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KGC2011은 한국게임개발자협회와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대구광역시가 후원하는 한국을 대표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 제적인 게임 전문 컨퍼런스로, 올해로 11년째를 맞는다. 작년에 개최된 ‘KGC2010’에는 행사 3일간 전 세계 13개국에서 300여명의 해외 참관객이 참가 하는 등 3일간 총 6,000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뤄, 세계적인 게임컨퍼런스로서의 위상을 확실히 하였다.





■ KGC2011, 올해의 테마는 "초심(初心. Back To The Beginning)"


KGC는 매년, 게임산업의 트랜드에 발맞추어 차세대 게임의 키워드를 논의할수 있는 테마를 선정하여 강연주제, 강연내용 등 행사의 방향성을 맞추어 왔다. 올해는 “급변하는 게임 산업의 현주소를 재조명하고, 게임의 본질에 대해 회귀할 수 있는 테마를 찾기 위해 고심하였고, 그 결과 2011년의 테마로 ‘초심(初心.Back To The Beginning)’이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좀 더 구체적인 이유를 묻는 질문에 “그간 게임업계는 괄목할만한 기술의 개발과 산업적 성장을 성취하였다. 그러나 그 화려함 뒤에 우리가 진정 원하던 것들이 자칫 퇴색되어 버리지는 않았는지, 우리가 진정 만들려고 했던 것은 과연 무엇이었는지를 KGC2011에서 겸손한 마음으로 되돌아보고, 새롭게 다가올 미래를 준비해 가자는 의미에서 결정한 것” 이라고 말했다.





■ 서밋&튜토리얼, KGC AWARDS, 기술전시, 취업설명회 등 다양한 행사 계획

KGC2011에서는 일반강연 중심에서 벗어나 지식전달 및 전문성 도입, 전문분야에 특화된 서밋&튜토리얼을 새롭게 도입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서밋&튜토리얼방식은 기존의 1시간 강연의 부족함을 채워줄 새로운 강연방식으로 깊이 있는 지식 습득의 환경이 될 것이며, 초급의 난이도부터 고급의 난이도까지 아우르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협회는 밝혔다.



또한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게임개발자에 의한, 게임개발자를 위한 축제 ‘KGC AWARDS'가 올해에도 국내외 온라인, 네트워크 게임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Innovation(혁신)’을 핵심 테마로 개최되는 KGC AWARDS는, 게임개발자 중심의 참여형 AWARDS로, 3회라는 길지 않은 역사지만 KGC AWARDS의 수상작들이 대한민국 게임대상 및 국제 규모의 AWARDS에서도 수상을 하는 등 명성과 위상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이밖에도, 최신 게임 기술에 대한 트랜드를 살펴볼 수 있는 기술전시, 구인 및 구직 등의 기회를 경험할 수 있는 취업설명회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 KGC2011 전문가 강연 공개 모집

협회는 올해에도 빠르게 변화하는 게임산업의 최신 트랜드를 논의하기 위해 국내외 게임업계 및 각계각층의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수준 높은 강연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문가 강연 모집은 6월 8일부터 8월 12일까지 KGC2011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되는데, 프로그래밍·컴퓨터그래픽·게임디자인·게임프로듀싱·오디오·비즈니스·게임운영·포터블·학술/정책·SNS·기능성게임 등 11개 분야에서 공개 모집해 강연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홈페이지에서 강연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하면 되며, 결과는 심사를 통해 8월 말에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KGC2011 강연자들에게는 리셉션 및 네트워킹 파티 참가, 기념품 제공 등 예년보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며, 국내강연자들에게는 소정의 강연료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우수강연자로 선정된 강연자에게는 GDC2012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협회는 밝혔다.



또한 협회는 KGC2011의 기획 및 운영을 함께할 대행사 선정을 위해 5월 31일 제안요청 설명회를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에서 갖고, 6월 14일까지 제안서 접수를 받을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KGC2011 공식홈페이지(www.kgconf.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