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캡콤코리아]



캡콤엔터테인먼트코리아㈜(대표이사 강진구)는 XBLA 다운로드로 6월 7일, PS3, Xbox 360 팩키지 게임으로는 6월 24일 한글화로 발매된 대전격투 게임의 정점, ‘슈퍼스트리트파이터 Ⅳ 아케이드 에디션(이하 SSFⅣ AE)’의 PSN 다운로드 게임(단, PSN 다운로드로 구매한 ‘SSFⅣ AE’을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SSFⅣ’ 의 디스크가 필요)도 한국의 PlayStation®Network 서비스의 재개에 맞춰 6월 24일에 발매했다고 밝혔다.


또한, 새로운 코스튬팩인 아케이드 챌린져스팩이 PS3, Xbox 360 다운로드 컨텐츠로 발매될 예정으로 ‘윤’, ‘양’, ‘살의의 파동에 눈뜬 류’, ‘광기의 오니’의 어레인지 코스튬이 각 2개씩, 총 8개의 코스튬이 수록되어 있다. 지금까지 발매된 코스튬팩 중 최대의 볼륨을 자랑하는 아케이드 챌린져스팩은 PS3 4000원 상당, Xbox 360은 320MSP로 7월 5일 발매될 예정이다.


한편, ‘SSFⅣ AE’의 최강자를 가리는 ‘캡콤코리아배 슈퍼스트리트파이터 Ⅳ 아케이드 에디션 게임대회’의 참가자 접수가 현재 진행 중이며, 7월 2일(토)부터 7월 16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1시에 서초동에 위치한 국제전자상가에서 총 3회에 걸쳐서 실시된다. 게임대회의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캡콤코리아 공식 홈페이지(http://www.capcomkorea.com/) 또는 스피릿제로 홈페이지 (http://spiritzero.com/2011/06/16/capcomkorea-ssf4ae-beas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게임대회에는 지난 주 샤도루 닷컴 주최로 호주에서 벌어진 세계 각국의 격투게이머 올스타 대회인
Shadowloo Showdown 2k11 AE에서 “윤” 캐릭터를 사용한 일본선수 모모치를 꺾고 대망의 우승을 차지한 풍림꼬마 선수와 6월 중순에 미국 NorCal Regionals 대회에서 2등을 차지한 인생의 잠입 선수 등 쟁쟁한 선수들이 참가하여 국내 최강자를 가린다고 한다.


PSN 다운로드 게임으로 6월 24일 발매된 ‘SSFⅣ AE’의 가격은 18,9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