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퀘어에닉스는 드래곤퀘스트 시리즈와 함께 자사의 간판 RPG로 유명한 파이널판타지 시리즈를 리듬게임으로 제작한다고 발표했다.



닌텐도 3DS용으로 제작되는 최초의 파이널판타지 리듬게임은 시어트리듬 파이널판타지(THEATRHYTHM FINAL FANTASY, 이하 시어트리듬FF)으로, 구체적인 발매 일정이나 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게임 명칭인 THEATRHYTHM은 THEATER와 RHYTHM이라는 단어를 합쳐서 만든 것이며 파이널판타지 시리즈의 캐릭터들이 극장에서 파이널판타지의 음악을 연주한다는 의미다.





시어트리듬FF는 디시디아 파이널판타지의 세계관을 일부 차용하여 질서의 신 코스모스와 혼돈의 신 카오스가 다스리는 세계에서 음악을 만들어내는 크리스탈은 세계를 음악으로 채웠으나, 혼돈의 군세가 조화를 어지럽히고 이를 되돌리기 위해 크리스탈에게 인도된 전사들이 모험을 떠난다는 줄거리로 구성되어 있다.



RPG인 파이널판타지 시리즈에서 각 캐릭터들이 성장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시어트리듬FF 역시 캐릭터가 게임 진행에 따라 성장해 간다. 기존 파이널판타지 시리즈에 등장한 주요 캐릭터들이 SD형태로 그려지며 이 중에서 4명을 뽑아 파티를 편성하여 게임을 진행한다.



또한 파이널판타지의 메인 테마를 시작으로 유명한 곡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고, 자신의 실력에 따라 난이도를 조정하고 완수할 경우 캐릭터가 레벨업하거나 동영상을 얻는 등 수집 요소도 다수 포함되어 있으며 구체적인 플레이 방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 시어트리듬 파이널판타지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