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포스2에는 실제로 존재하는 다양한 국가의 특수부대들이 등장하게 된다. 플레이어는 이들 중 하나의 부대를 선택해 플레이하게 되는데, 스페셜포스2에 등장하는 특수부대에 대해 알아보자.


S.A.S (Special Air Service)


- 소속국가 : 영국
- 창설시기 : 1941년 7월
- 주요임무 : 대 테러전, 특수작전


Special Air Service의 약자로 영국의 육군 공수특전단이다. 특수 보트 지원대, 특수 정찰 연대, 특수 부대 지원군과 함께 영국 특수 부대를 구성하고 있으며 제2차 세계대전 당시인 1941년 북부 아프리카에서 독일군 후방 깊숙히 침투, 적을 공격하기 위한 목적으로 데이비드 스털링에 의해 창설되었다.

고난도의 낙하, 잠수, 생존술, 격투기 등 각종 훈련을 받고 칼부터 소형 핵무기까지 모든 종류의 무기에 통달한 정예요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2차 세계대전 이후에는 납치, 암살 등의 테러진압 부대로 운영되고 있다.

주요 성공 임무로는 1977년 네덜란드에서 발생한 열차 인질납치사건 해결과 서독의 항공기 인질 구출 작전 등이 있으며, 80년대에는 런던 주재 이란대사관 인질사건 때 인명 피해 없이 상황을 해결했고, 걸프전쟁, 발칸반도, 북아일랜드 분쟁 등에서도 공로를 인정받았다.

세계 최초의 전문화된 특수부대로 이후 미국의 델타포스 창설에 많은 부분을 기여하며 도움을 준 것으로 알려졌다. 세계의 수많은 특수부대들의 본보기가 되고 있는 부대.


스페셜포스2에 등장하는 SAS 특수 부대원의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