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애너하임에서 열리고 있는 블리즈컨 2011 행사에서, 스타크래프트2 개발자 세션을 통해 알려진 바에 따르면, 게임 내 소스를 자유자재로 다뤄 동영상을 만드는 기능은 물론 3D MAX 등과 같은 외부 3D 프로그램과 연동도 가능해지는 것으로 밝혀졌다.
아래는 블리즈컨 2011 행사를 통해 공개된 편집기에 대한 내용을 정리한 것.
▶ 도구와 편집기 개선
편집기는 디버깅 도구, 편집기 내의 UI 편집 기능, 컷신 편집기 등의 기능이 추가되어 더욱 좋아집니다.
▲ 트리거 디버깅 개선: 퍼포먼스 분석기의 개선과 함께, 브레이크 포인트, 코드 스테핑, 콜스택 과 변수 확인을 포함한 새로운 코드 디버거가 추가됩니다.
▲ UI 편집기: 게임에서UI 요소를 검사, 편집하고 이동까지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UI 요소 개선을 위해 편집기 내에서 XML형식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차원의 디자인이 가능합니다.
▲ 컷신 편집기: 아티스트와 디자이너 여러분이 기존의 게임 내 자료를 이용해서 자신만의 고품질 컷신을 제작할 수 있는 새로운 도구가 추가됩니다.
▲ 개체 제어, 조명 카메라, 이벤트 타임라인 정의
▲ 디자인한 장면 미리 보기
▲ 트리거를 통해 게임 진행 상황에 맞춰 컷신 조정
▲ UI 편집기: 게임에서UI 요소를 검사, 편집하고 이동까지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UI 요소 개선을 위해 편집기 내에서 XML형식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차원의 디자인이 가능합니다.
▲ 컷신 편집기: 아티스트와 디자이너 여러분이 기존의 게임 내 자료를 이용해서 자신만의 고품질 컷신을 제작할 수 있는 새로운 도구가 추가됩니다.
▲ 개체 제어, 조명 카메라, 이벤트 타임라인 정의
▲ 디자인한 장면 미리 보기
▲ 트리거를 통해 게임 진행 상황에 맞춰 컷신 조정
흥미로운 새 미술 도구가 편집기에 추가되어 이전보다 자신의 작품을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 사용자 지정 아트 및 모델
▲ 빠르고 쉬운 모델 생성 및 편집을 위한 모델 추출 플러그인
▲ 추출기와 편집기의 실시간 연동
▲ 찾아서 없애야 할 버그 감소(암살자 토마토링이 아니라면 말이죠)
▲ 기타 지도 제작자분들에게 정보와 영감을 주기 위한 문서, 안내서 및 예제 파일
▲ 빠르고 쉬운 모델 생성 및 편집을 위한 모델 추출 플러그인
▲ 추출기와 편집기의 실시간 연동
▲ 찾아서 없애야 할 버그 감소(암살자 토마토링이 아니라면 말이죠)
▲ 기타 지도 제작자분들에게 정보와 영감을 주기 위한 문서, 안내서 및 예제 파일
[공통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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