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빈, 기부 캠페인에 65만명의 게임 유저 참여
강민우 기자 (desk@inven.co.kr)
NHN은 한게임을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해피빈 기부천사 캠페인이 21일만에 65만명의 참여자가 성금 1억원을 모금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작년 12월 15일부터 21일간 실시된 이번 캠페인은 유저들이 한게임 내의 20여개의 게임에서 플레이를 통해 콩을 모아 기부를 하면 1개당 10원을 적립하여 그 금액으로 사회복지단체에 기부를 하는 방식이다. 이렇게 모인 1억원은 노인, 아동, 장애인, 난민, 환경의 5가지 분야에서 ‘한게임 해피빈’과 연계하여 활동중인 30여개의 사회공헌 단체를 통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가장 적합한 형태로 기부가 이루어진다.
예를 들어 독거 노인들에게 필수 상비약을 전달하고, 방학 중에 학교 급식이 없어 끼니를 거르는 아이들에게 식사를 마련해 주며, 중증 장애인에게 무료로 이동 차량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이 이루어진다.
한게임은 이번 해피빈 기부천사 캠페인이 유저들의 게임 플레이만으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전년도에 비해 기부된 콩의 개수가 100배 이상 느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NHN의 조한상 실장은 “많은 분들이 따뜻한 마음으로 해피빈 기부천사 캠페인에 참여하고 성원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올해에도 '한게임 해피빈'을 통해 유저들과 함께 나눔의 행복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캠페인 소감과 함께 계획을 설명했다.
또한 런칭 3개월만에 폭넓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으며 스마트폰 게임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스마트 한게임도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hangamesmart)를 통해 ‘즐거운 나눔’ 프로모션을 진행하였다. 이벤트는 페이스북 페이지에 '좋아요' 1,000회를 달성할 때마다 저소득층 아이들을 돕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총 1,400회의 ‘좋아요’를 달성하여 100명의 아이들에게 깜짝 파티를 열어주고, 선물을 전달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등 NHN은 온라인과 스마트폰 게임을 통해 사회적 책임 및 나눔 문화 확산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포토] '웰컴 투 명조랜드!' 홍대에서 펼쳐진 명조 이벤트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8 |
▶ [뉴스] 사전등록 3,500만 돌파! '젠레스 존 제로' 7월 4일 출.. [2]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8 |
▶ [뉴스] 29일 출시 앞둔 '레이븐2', 사전 다운로드 개시 [5]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8 |
▶ [뉴스] 퍼스트 버서커: 카잔, '던파 유니버스' 키운다 [2]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8 |
▶ [뉴스] 이원만 총괄 디렉터, 던전앤파이터 떠난다 [8]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7 |
▶ [뉴스] 메이플스토리 여름 쇼케이스, 6월 8일 ON AIR [11] | 양예찬 (noori@inven.co.kr) | 05-27 |
▶ [순위] 스무 살 된 '판타지 라이프', 마비노기 6계단 상승 [19]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7 |
▶ [뉴스] 베트남 하노이에 '데프트' 나서자, 10만 명 모였다 [1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7 |
▶ [뉴스] 한국 진출 본격화 아야네오, "15% 매출의 중요한 시장.. [14]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7 |
▶ [동영상] 싸우는 젊은 총리, 철권8 '리디아 소비에스카' 트레일..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동영상] 탄식과 비명 자아내는 ALTF4 후속작, '아이 돈트 폴' [3]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리뷰] 작고 가볍고 예쁜 안드로이드 UMPC - 아야네오 포켓 S [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7 |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